전여옥 "이효리·이상순, 꼭 카페를 해야 하냐" 일침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이 가수 이효리 이상순 부부의 제주 카페를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이들의 카페 운영이 취미생활 같다는 취지의 글을 남기면서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전 전 의원은 3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효리 이상순의 사진과 부부가 운영하는 카페 사진 등을 게시하면서 장문의 글을 남겼다. 먼저 전 전 의원은 "이효리 이상순 부부에게 커피숍 오픈은 방송과 음악에 곁들인 커피사랑 취미생활 같다"고 언급했다. 앞서 이효리와 이상순은 지난 1일 제주 구좌읍 동복리에 작은 카페를 오픈했다. 이후 팬들을 비롯한 대중의 호기심이 몰렸고 이를 방문하기 위한 인파가 몰려 3일 영업 중지를 알리기도 했다. 이와 관련 전 전 의원은 "인구 60만 즈음한 제주에서 오전 9시 오픈 후 12분 만에 커피 재료가 다 떨어져 영업종료를 써 붙였다. 이상순씨는 커피를 내려주고 이효리씨는 커피숍 손님들하고 사진 찍어준다. 엄청난 경쟁력이다"고 했다. 이어 전 전 의원은 "대부분의 커피숍 주인에게는 피말리는 생계현장이다. 이러면 다른 주변 커피숍은 초토화된다. 전 '왜 이분들이 커피숍을 하나' 싶었다"고 지적했다. 글 말미에는 "움베르토 에코는 '이 시대 왕족 귀족은 연예인'이라고 했다"면서 "전 이들이 재벌 딸들 보다 사회적 영향력도 더 큰 '공인'이라고 생각한다. 이상순씨, 이효리씨 꼭 커피숍 해야 되느냐"고 거듭 강조했다. 해당 글을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주변 카페를 운영하는 생업 종사자들에 대한 우려와 동시에 개인의 자유라는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장윤정, 병원을 콘서트로 만든 힘…보호자 챙기는 센스까지 ('당나귀 귀')

'당나귀 귀' 트롯 가수 장윤정이 남다른 행사 진행을 선보이면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3일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당나귀 귀')에서는 병원을 콘서트장으로 만든 장윤정과 후배 가수들의 흥 폭발 트로트 행사 현장이 그려졌다. 이날 장윤정은 후배 가수들과 함께 지방의 한 병원 행사 무대를 찾았다. 병원 행사 경험이 많은 장윤정은 후배들에게 의료진과 환우들이 관객인 특별한 공연인 만큼 "슬프거나 가라앉는 분위기로 하면 안 된다"고 신신당부했다. 후배들의 열정적인 공연이 끝난 뒤 무대에 오른 장윤정은 병원을 한 순간에 신나는 트롯 축제 현장으로 탈바꿈시키며 '행사의 여왕'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특히 장윤정은 눈 앞에 있는 관객들뿐만 아니라 밖으로 나오지 못해 병실에 남아있던 환자와 보호자들까지도 챙기는 등 사각지대 없는 360도 전방위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후문이다. 후배 가수들의 무대를 본 전현무는 "남진과 모니카의 컬래버"라 감탄했고 모니카는 "제가 정말 괜찮은 선생님 같다"라며 감격했다. 이에 '트로트 여왕'과 '댄스 1타강사'에게 특급 과외를 받은 후배 가수들의 실력이 과연 얼마나 업그레이드됐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모니카 효과'를 제대로 보여줄 장윤정과 후배 가수들의 흥 폭발 트로트 행사 현장은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만나볼 수 있다.

'6남매 아빠' 박지헌, 안면마비 고충 토로 "마음 헛헛해"

그룹 V.O.S 멤버 박지헌이 안면마비로 치료 중인 근황을 전했다. 최근 팝 가수 저스틴 비버와 방송인 최희가 비슷한 증세를 호소한 바 있다. 3일 박지헌은 자신의 SNS를 통해 병원에 입원한 사진 등을 게시하면서 "나흘 전부터 왼쪽 귀가 따뜻하고 잇몸이 부었다가 가라앉더니 어제부터 느닷없이 안면마비"라는 문구를 게시했다. 메시지를 올렸다. 이어 "근래 무리하거나 달라진 생활 패턴이 있냐는 말에 헬스, 복싱, 찬양 녹음, '우리들의 블루스' 재시청까지. 하루하루 숨이 턱끝까지 차면서도 스스로 오늘도 잘했다며 매일 칭찬하며 왔는데 솔직히 살짝 억울하네요. 아이들도 놀라고 나도 일그러진 얼굴을 거울로 보면 마음이 헛헛하지만 잘 받아들이고 최선을 다해 치료에 집중하겠습니다"라고 심경을 토로했다. 한편 박지헌은 지난 2004년 V.O.S로 데뷔해 '눈을 보고 말해요' '매일매일' '보고 싶은 날엔..'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사랑 받았다. 2010년 비연예인인 아내와 결혼 후 여섯 자녀를 두면서 '다둥이 아빠'라는 별명을 받기도 했다. 최근 JTBC '유명가수전-배틀어게인'에 출현하면서 시청자들을 만났다.

연예 골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