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희, 싱글맘 최초 고백…"딸 10년간 혼자 키웠다"

배우 김민희가 방송 최초로 싱글맘의 고충을 토로한다. 18일 방송되는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이하 ‘4인용식탁’)에서는 80~90년대 코미디계를 풍미했던 대한민국 최고의 개그맨이자 배우 임하룡이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임하룡의 절친으로는 SM 공식 1호 가수이자 대한민국 1세대 힙합 댄스 음악의 선구자 가수 현진영, 드라마 ‘달동네’ ‘똑순이’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았던 ‘원조 국민 여동생’ 김민희, 자칭 ‘리틀 임하룡’ 홍록기가 등장한다. 연예계 소문난 마당발인 임하룡이 특별히 미안한 마음을 전할 절친들을 초대했다고 밝혀 이들의 인연과 어떤 미안한 사연이 있을지 궁금증을 모은다. 이날 임하룡은 20대 초반, 아버지의 건강 악화로 급격하게 어려워진 집안 사정에 부모님과 4형제 그리고 아내와 함께 단칸방 신혼 살이를 해야만 했던 시절을 회상하며, ‘하룡서당’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개그맨으로 자리매김하기까지의 인생 이야기를 전부 풀어낸다. 임하룡은 “군대 가서 휴가 나올 때마다 집안이 기울어져 갔다”며 가족들의 생계를 위해 꿈을 포기하고 야간업소 사회자 일을 하며 전유성, 김학래와 인연이 닿아 개그맨 데뷔를 하게 됐다고 밝힌다. 데뷔 후 임하룡의 대표 코너였던 ‘하룡서당’이 만들어진 비하인드 스토리와 이후 개그맨으로써 성공하며 강남의 건물주가 되기까지 인생 극복 스토리를 전한다. 이어 어려웠던 시절에도 당시 스무 살이었던 9세 연하의 아내에게 첫눈에 반해 결혼까지 골인한 임하룡의 아름다웠던 청춘 이야기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현진영은 본인의 자작곡 ‘소리쳐봐’를 대한민국 1세대 재즈 피아니스트였던 아버지의 의견에 따라 무려 40번을 녹음하면서 끝내 아버지와 크게 싸운 다음날 쓰러지신 아버지를 화해도 못한 채 떠나보낸 가슴 아픈 사연을 전한다. 현진영은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에야 비로소 아버지의 사랑을 깨닫게 된 사연으로 진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김민희는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시며 아역 배우로 활동하며 집안의 생계를 책임져야 했던 사연을 털어놓아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똑순이’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아역배우가 견디기에 힘들었던 스케줄과 차비와 식비도 없어 각종 질병과 스트레스에 시달려야 했다고 고백해 충격을 안긴다. 또한 “딸을 약 10년 동안 혼자 키웠다. (이혼) 당시 임하룡 선생님한테 의지를 많이 했고, 많은 힘이 되었다”며 방송 최초로 싱글맘임을 고백하며 임하룡과의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 이목이 집중된다.

"재밌네" 글 올렸던 혜리, 입 열었다…SNS 통해 사과

가수 겸 배우 혜리가 자신 때문에 혼란스러움을 느꼈을 이들에게 고개를 숙였다. 그는 전 연인인 류준열과 한소희의 열애설이 불거진 뒤 SNS에 의미심장한 글을 게재한 바 있다. 혜리는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며칠 동안 저의 개인적인 감정으로 인해 생긴 억측과 논란들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가 어떤 파장으로 가져오게 될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다. 저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이야기했다. 혜리는 지난해 11월 자신이 류준열과의 공개 열애를 마친다는 소식이 전해졌던 일을 언급했다. 그는 "짧은 기간에 이뤄진 판단도 아니었고 결별 기사가 난 직후에도 저희는 더 이야기를 해보자는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대화를 나눈 이후로 어떠한 연락과 만남을 가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근 전해진 류준열의 새로운 소식을 배우가 아닌 인간으로 받아들이게 됐다고 털어놨다. 그는 "순간의 감정으로 피해를 끼치게 돼서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지난 며칠 동안 저의 행동의 이유를 말하지 못한 것도 저희의 대화들이 지나치게 사적인 영역이어서 오히려 피로도가 높아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혜리는 자신 때문에 혼란스러움을 느꼈을 이들에게 고개를 숙였다. "앞으로는 저의 말과 행동에 좀 더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류준열과 혜리는 2016년 종영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호흡을 맞췄다. 연인으로 발전한 이들은 2017년부터 공개 열애를 시작했다. 그러나 지난해 11월 두 사람의 결별 소식이 전해졌다. 소속사 씨제스 스튜디오 측 관계자는 당시 본지에 "류준열과 혜리가 최근 결별했다. 결별 외에는 사생활이라서 알려드리기 어렵다"고 말했다. 류준열과 한소희의 열애설이 불거진 가운데 혜리는 지난 15일 자신의 SNS에 "재밌네"라는 의미심장한 글을 게재해 시선을 모았다. 류준열과 한소희는 열애 사실을 인정하고 공개 연애를 시작한 상황이다. 씨제스 스튜디오 측은 지난 16일 "류준열이 올 초부터 한소희와 좋은 마음을 확인하고 만남을 가지고 있다. 류준열은 결별 이후 한소희를 알게 됐고 최근 마음을 확인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징역 5년' 정준영, 만기 출소… 말 없이 현장 떠나

가수 정준영이 출소했다. 정준영은 19일 오전 전남 목포교도소에서 형기를 마치고 출소했다. 뉴스1의 보도에 따르면 정준영은 마스크와 모자를 착용한 모습이었다. 해당 매체는 정준영이 취재진과 마주했지만 특별한 이야기 없이 현장을 빠져나갔다고 밝혔다. 정준영은 이른바 '정준영 단톡방' 멤버들과 함께 2016년 1월 강원 홍천군과 같은 해 3월 대구에서 만취한 여성을 집단으로 성폭행했다는 혐의를 받았다. 2015년 연예인들이 참여한 메신저 대화방에서 수 차례에 걸쳐 불법 촬영물을 공유한 혐의도 받았다. 재판부는 2019년 11월 열린 1심 선고 공판에서 정준영에게 징역 6년과 80시간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및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등과 장애인복지시설에 5년 취업제한을 선고했다. 항소심에서는 1년 감형받았다. 정준영과 검찰은 상고했으나 2020년 9월 대법원 2부는 모두 기각하고 2심 판결을 확정했다. 정준영은 2011년 코미디TV '얼짱시대5'를 통해 이름을 알렸다. 2012년에는 엠넷 '슈퍼스타K' 시즌4를 통해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가수 겸 방송인으로 활동했으나 이 사건으로 연예계에서 사실상 퇴출됐다.

연예 골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