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는 기사
제니텍 홀딩스,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 수상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
만 14세 이상만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제니텍홀딩스(대표 서정교)가 2024년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은 한국특허정보원이 후원하고, 한국일보가 주최하며 창의성과 사업화 가치를 따져 국내 산업 분야별 최고의 특허기술을 선정, 발표한다.
이번에 제니텍홀딩스가 우수특허 대상을 수상한 “음량 및 폐활량 개선용 조성물 특허번호 제10-1153385)” 은 심장 혈류 증가, 폐활량 및 최대산소섭취량 증가, 에너지 생성 및 에너지 대사 촉진을 통한 지구력 향상, 신경 전달 물질 조절 효과, 근육 피로 감소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다.
파마재니스텍(대표이사 홍성창)의 계열사인 제니텍홀딩스는 기존 주력 업종인 금속가공, 정밀기계 부품생산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사업의 다각화 측면에서 다양하고 희소성 높은 원천 특허기술들을 보유중인 모기업인 파마재니스텍의 연구개발 파트 중 대중화가 가능한 일부품목을 인수받아, 바이오 생명공학 분야로 사업 영역의 기반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기존의 스포츠 음료는 배출된 땀으로부터 손실된 수분과 전해질(나트륨, 칼륨 등)을 빠르게 보충해 주는 음료가 주를 이루는데 비해, 제니텍홀딩스의 기능성 스포츠 음료는 체내 산소공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폐활량과 최대산소섭취량을 증가 효과를 가진 음료이다.
폐활량을 측정하는 대표적인 Spirometry 검사를 병원 임상을 통해 실시한 결과, 음료 섭취 전,후 FVC(Forced vital capacity,노력성 폐활량: 최대로 숨을 들이 쉬게 한 다음 최대의 노력으로 숨을 끝까지 내쉬게 했을 때 내쉰량)의 탁월한 증가량을 보이며 그 효과를 입증했다.
제니텍홀딩스의 이번 수상은 단순히 한 기업의 성과를 넘어, 국내 바이오 산업의 신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제니텍홀딩스 서정교 대표는 이번 우수특허 대상 수상을 통해 바이오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의 의지와 향후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진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제니텍홀딩스의 특허 기술로 무장된 새로운 기능성 스포츠 음료가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얻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작성하신 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 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해당 컨텐츠를 구독/취소 하실수 없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