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금융기관 보안 솔루션 개발로 고객가치 제고

입력
2024.12.13 08:20

[2024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이진씨엔에스

이진씨엔에스(대표 이재학)는 다년간 금융기관에서 IT개발과 운영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을 필두로 금융기관 보안 분야에 특화된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다.

IT하드웨어 유통에서부터 솔루션 개발, 납품까지 오랜 기간 이어온 협력 업체 및 고객사와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강력한 네트워크와 생태계를 구축해 향상된 서비스와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은행, 캐피탈 등 금융자동화업무에 최적화된 로봇자동화시스템(RPA) 구축 및 컨설팅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주력 제품은 ‘블루버드(VlueBird)’로 PC보안 상태를 점검하고 설정할 수 있는 필수 기능들을 내장한 고급 보안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다양한 보안 점검 항목을 함수 형태로 제공하고 있는데, 해당 모듈을 조합해 스크립트 기반의 검사식·조치식 등으로 목적에 따라 구성할 수 있는 유연성이 강점이다.

블루버드는 기본적으로 200여 개의 점검 항목을 제공하며 업종별 국내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하는 항목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기업 내 모든 PC에 대해 실시간으로 취약점을 수집하고 네트워크나 서버로부터 수집되는 정보를 통합해 종합적인 위기 대응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보안 이슈 발생 시 점검 항목을 즉시 추가하거나 고객사의 고유 보안 정책에 맞춰 점검 항목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기업의 조직 구성이나 담당 업무별로 개별적인 보안 정책 설정이 가능하고 모든 제어와 리포트는 중앙 집중식 관리 서버를 통해 처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높였다.

이재학 대표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금융 IT솔루션 분야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