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는 기사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한 카카오, 동반성장 대상 받았다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
만 14세 이상만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DX)을 지원하며 지역사회 동반 성장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카카오는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사회 동반성장 부문 '동반성장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는 2022년부터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고객과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 단골'을 운영해왔다. 특히 올해에는 동반성장위의 지역 상권 DX 사업에 참여해 제주 칠성로 상점가, 서울 노원구 공릉숲길 상점가 등 지역 상점가를 지원하는 '단골거리' 사업을 함께 진행했다.
프로젝트 단골은 전국 전통 시장과 지역 상권을 방문해 일대일 맞춤 디지털 교육을 진행해 상인들이 고객과 온라인 접점을 늘리고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게 돕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교육 외에도 톡채널 메시지 발송 지원금, 매장용 홍보 키트 등을 제공했다. 현재까지 전국 상인 2,800여 명에게 디지털 교육을 제공했으며 이를 통해 2,800여 개의 새 톡채널이 생성되고 73만 명의 고객이 친구로 추가됐다.
카카오는 앞으로 프로젝트 단골 사업 지역을 확대하고 업종별 맞춤 교육을 마련하는 등 관련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박윤석 카카오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에게 실질적 혜택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작성하신 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 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해당 컨텐츠를 구독/취소 하실수 없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