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는 기사
시큐아이,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
만 14세 이상만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시큐아이(대표 정삼용)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 주최하며 올해 처음 도입됐다.
시큐아이는 △유연근무 활성화 △연차 사용 권장 △육아 지원 제도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시큐아이는 일과 휴식의 균형을 보장하고자 유연근무제와 권장 휴무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임직원은 출퇴근 관리 시스템을 통해 근무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권장 휴무날에는 부서장 승인 없이 휴가 사용이 가능하다.
장기근속자의 경우 리프레쉬 휴가와 상여금 제도를 통해 휴식과 재충전 기회를 갖는다.
특히 시큐아이는 출산이나 육아로 여성의 경력이 단절되지 않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가족돌봄휴가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 △난임 시술 및 휴가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출산 선물, 학자금, 육아 교육 프로그램 등 실질적인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선정에 앞서 시큐아이는 일과 가정의 균형을 보장하는 다양한 제도를 높이 평가받아 가족친화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작성하신 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 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해당 컨텐츠를 구독/취소 하실수 없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