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는 기사
'尹 탄핵 찬성' 김상욱 의원에 "지지한다" 응원 쇄도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
만 14세 이상만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찬성하겠다고 밝힌 김상욱 국민의힘 의원을 응원하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10일 김상욱 의원실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울산 남구에 있는 지역구 사무실로 김 의원을 응원하는 화환이 잇따라 배달됐다. 화환에는 "소신 있는 고뇌찬 결단을 축하와 더불어 감사드린다" "용기를 응원한다" "지지한다" 등의 문구가 담겼다.
김 의원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도 "진정한 국민의 국회의원" "덕분에 덜 부끄럽다" "용기 있는 행동 감사하다" "그래도 희망을 보게 됐다" 등의 응원 댓글이 쏟아졌다.
김 의원은 SNS에 화환 사진을 올린 뒤 "많은 분들께서 응원을 보내주고 계신다. 아무도 가지 않은 길, 응원해주시고 지지해주시는 국민들과 함께 가겠다"며 "외롭고 힘들어졌지만 옳은 길을 위해 뚜벅뚜벅 걸어가겠다"고 적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로지 보수의 가치 판단 기준인 헌정질서 및 자유민주주의 수호 정신에 따라, 또 깊이 사죄하는 마음으로, 반헌법적 반민주적 비상계엄을 기획한 대통령에 대한 차회 탄핵 표결에 찬성한다"고 밝혔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7일 1차 탄핵안 표결 당시 본회의 자체를 보이콧하는 당론을 거부하고 뒤늦게 표결에 참여해 반대표를 던졌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작성하신 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 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해당 컨텐츠를 구독/취소 하실수 없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