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HD현대사이트솔루션, 건설 장비 14분의 1 축소 RC 모델 직접 선보인다

입력
2024.10.17 16:30
수정
2024.10.17 17:08
구독

24~27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전시회서
무선조종 선보이고, 관람객 체험 행사도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만든 건설장비 무선조종(RC) 모델 시연 장면. 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만든 건설장비 무선조종(RC) 모델 시연 장면. 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HD현대그룹의 건설기계 부문 중간지주사인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실제 건설 장비를 축소한 무선조종(RC) 모델을 만들어 전시회에서 선보인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24∼27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건설 장비를 14분의 1 비율로 축소한 RC 모델 시연회를 열고 원격 조정 체험 행사도 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일 RC 모델은 굴착기, 휠로더(모래·자갈 등을 퍼 나르는 기계), 덤프트럭, 지게차 등 건설장비 4종 10여 대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가 실제 양산·판매 중인 제품을 본보기로 한 것이다.

이들 RC모델은 정교하게 만들어 시판 중인 장비처럼 움직인다는 설명이다. 유압체계 등을 실제 장비 수준으로 구현했다고 한다. 가로 9m, 세로 5m 규모로 가상 작업 현장을 구현한 디오라마(축소모형)에 장애물을 설치한 뒤 시연해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다.

이를 실제 조종해 볼 수 행사도 열어 어린이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의 호응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에 나오는 RC모델은 경기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 구축한 '버추얼 트레이닝 센터'(Virtual Training Center)에 있던 것이다. 가상 작업 현장 디오라마는 이번 전시를 위해 새로 만들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측은 "건설 기계의 무인화 및 원격 제어는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차세대 신기술이자 HD현대의 미래 사업 비전 중 하나"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HD현대 건설기계 부문이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장비 기술력을 선보이고 방문객이 건설 장비와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청환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