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국내 최대 ‘대학 연극전공 입학콘서트' 열린다

입력
2024.08.16 16:00
구독

'대학 연극전공 입학콘서트' 25일 동국대 문화관
한국대학연극학과 교수협 주최, 대경대 주관

국내서 가장 많은 대학 연극학과가 참여하는 '2024 한국대학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 포스터. 대경대 제공

국내서 가장 많은 대학 연극학과가 참여하는 '2024 한국대학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 포스터. 대경대 제공

국내서 가장 많은 대학 연극학과가 참여하는 '2024 한국대학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가 25일 동국대 문화관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이 콘서트는 한국대학연극학과 교수협의회가 주최하고 대경대 연기예술과가 주관한다.

16일 대경대에 따르면 이 콘서트는 '연극전공 입학에 관한 모든 것, 학생이 묻고 대학교수가 답하다'라는 주제로 연기예술과 연극, 극작연출 등으로 개설된 전국 30개 대학의 연극학과 전공교수 100여 명과 연기와 공연스태프, 연극전공 수험생과 예비전공자, 학부모, 연극반 및 연기학원교사 등 1,500여 명이 참여한다.

이에따라 콘서트에서는 △연극전공의 가치 △ 연극 전공에서의 재능과 외모 △ 대학입시와 대학교육 등 주제에 따라 대학별 연극전공의 특징과 소개, 실기입시에 올바른 정보를 일문일답 형식으로 들을 수 있다. '미니토크'에서는 대학별 스태프 전공과 전문대학의 연기, 연극교육의 특징과 다양한 실기 정보가 제공된다.

이밖에도 영상관에서는 전국 연극전공 대학들을 지도형태로 제작한 인쇄물과 대학 소개자료, 학과 동영상이 상영된다. 3개 홍보관에서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1대 1 부스박람회를 열고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방송된다.

참가 희망자는 '젊은 연극제' 카카오톡 채널, 구글 폼, 포스터 하단 QR코드로 접속해 신청할수 있다. 사전 접수 후 홍보관 참여가 가능하고, 콘서트 관람은 추첨을 거쳐야 하며, 22일까지 신청해야한다. 시간대별로 토크콘서트, 미니토크 다섯개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입학콘서트 조직위원장은 한국연극교육학회장인 중앙대 백남영 교수, 추진위원장은 대경대 김정근 교수가 맡았다. 콘서트 집행위원장인 대경대 김건표(연기예술과) 교수는 "처음으로 국내 주요대학들이 참가하는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은 각 대학의 올바른 실기정보와 특징을 수험생에게 직접 전달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전준호 기자

관련 이슈태그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