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는 기사
국내 최대 ‘대학 연극전공 입학콘서트' 열린다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
만 14세 이상만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서 가장 많은 대학 연극학과가 참여하는 '2024 한국대학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가 25일 동국대 문화관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이 콘서트는 한국대학연극학과 교수협의회가 주최하고 대경대 연기예술과가 주관한다.
16일 대경대에 따르면 이 콘서트는 '연극전공 입학에 관한 모든 것, 학생이 묻고 대학교수가 답하다'라는 주제로 연기예술과 연극, 극작연출 등으로 개설된 전국 30개 대학의 연극학과 전공교수 100여 명과 연기와 공연스태프, 연극전공 수험생과 예비전공자, 학부모, 연극반 및 연기학원교사 등 1,500여 명이 참여한다.
이에따라 콘서트에서는 △연극전공의 가치 △ 연극 전공에서의 재능과 외모 △ 대학입시와 대학교육 등 주제에 따라 대학별 연극전공의 특징과 소개, 실기입시에 올바른 정보를 일문일답 형식으로 들을 수 있다. '미니토크'에서는 대학별 스태프 전공과 전문대학의 연기, 연극교육의 특징과 다양한 실기 정보가 제공된다.
이밖에도 영상관에서는 전국 연극전공 대학들을 지도형태로 제작한 인쇄물과 대학 소개자료, 학과 동영상이 상영된다. 3개 홍보관에서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1대 1 부스박람회를 열고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방송된다.
참가 희망자는 '젊은 연극제' 카카오톡 채널, 구글 폼, 포스터 하단 QR코드로 접속해 신청할수 있다. 사전 접수 후 홍보관 참여가 가능하고, 콘서트 관람은 추첨을 거쳐야 하며, 22일까지 신청해야한다. 시간대별로 토크콘서트, 미니토크 다섯개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입학콘서트 조직위원장은 한국연극교육학회장인 중앙대 백남영 교수, 추진위원장은 대경대 김정근 교수가 맡았다. 콘서트 집행위원장인 대경대 김건표(연기예술과) 교수는 "처음으로 국내 주요대학들이 참가하는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은 각 대학의 올바른 실기정보와 특징을 수험생에게 직접 전달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작성하신 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 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해당 컨텐츠를 구독/취소 하실수 없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