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복지 사각지대 찾아 취약계층과 희망 나눔

입력
2024.07.26 14:23

효성

효성은 푸르메재단의 지원을 받는 장애 아동의 비장애 형제자매와 함께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몰로 나들이를 갔다.

효성은 푸르메재단의 지원을 받는 장애 아동의 비장애 형제자매와 함께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몰로 나들이를 갔다.

사랑의 헌혈증 기증·복지재단엔 후원금 지속
베트남에 의료봉사단 파견 무료 진료 등 펼쳐

효성은 ‘나눔으로 함께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주변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필품 후원, 헌혈행사 진행, 해외사업장 의료봉사단 파견 등 다양한 나눔활동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조현준 회장은 그동안 “효성이 안정적 사업을 영위할 수 있는 이유도 주변 이웃과 고객들의 아낌 없는 지지 덕분”이라며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꾸준히 지원하는 나눔활동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효성은 매년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한다. 효성은 2008년부터 16년째 꾸준히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효성 임직원들이 헌혈 후 기증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 소아암협회에 전달해 백혈병·소아암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사용된다.

헌혈 행사는 본사뿐 아니라 울산, 구미, 용연, 창원 등 주요 지방사업장에서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효성은 또 지난해 12월 마포구청을 찾아 마포구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김치’를 1,500세대에 전달했다. 효성은 2007년부터 17년간 김장 김치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총 2만 2,500여 세대에 사랑의 김장 김치를 전해 왔다. 이와 함께 ‘사랑의 쌀’ 20kg 백미 500포대를 마포구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효성은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푸르메재단과 함께하는 장애 아동 재활 치료, 장애 가족과 효성 임직원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여행, 장애인 무료 치과 치료 사업 등이 있다.

지난 6월에는 중증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적기업인 에덴복지재단에 시설 개선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효성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에덴복지재단에 2014년부터 10년간 지속적으로 후원금을 전달해 왔으며, 약 1만 대 이상의 전산 불용품을 기증했다.

효성은 지난 10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최근 해외사업장이 있는 베트남 호찌민 인근 동나이성 껌미현 쑤언동 마을에 해외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를 파견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의료진과 국제구호단체인 희망친구 기아대책, 효성 임직원 총 74명으로 구성된 미소원정대는 현지 지역주민 1,7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지역주민 출산교육과 초등학교 건강검진 등 다양한 의료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효성은 2011년부터 지속해서 베트남에 해외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를 파견해 왔다. 현재까지 ‘미소원정대’ 활동을 통해 수혜를 받은 지역주민은 총 1만 7,000여 명이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