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스트레이 키즈, '칙칙붐'도 통했다...뮤비 5천만 뷰 돌파

입력
2024.07.25 16:03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신곡 '칙칙붐(Chk Chk Boom)'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신곡 '칙칙붐(Chk Chk Boom)'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신곡 '칙칙붐(Chk Chk Boom)'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9일 새 미니 앨범 '에이트(ATE)'와 타이틀 곡 '칙칙붐'을 발매하고 컴백했다. 신곡 '칙칙붐'은 원하는 목표를 명확히 조준하는 자신감을 담은 노래로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작사·작곡했다. 스키즈 방식으로 해석한 라틴 스타일의 힙합 리듬 위 중독성 강한 루프, 독특한 탑라인과 가사가 조화를 이루며 글로벌 리스너들의 호평을 모으고 있다.

신곡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일인 19일부터 6일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기록했고 25일 오전 8시경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회를 달성했다. 뮤비는 세계 음악 시장 곳곳을 누비는 스트레이 키즈의 존재감을 담아낸 화려한 영상미, 파워풀 퍼포먼스, 할리우드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Ryan Reynolds)와 휴 잭맨(Hugh Jackman)의 등장으로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21일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퍼포먼스 비디오 역시 '퍼포먼스 대장주' 명성에 걸맞은 군무가 자리해 반복 재생을 이끌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새 앨범 '에이트'로 각종 차트에서 호성적을 쌓고 있다. 해당 앨범은 지난 23일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넘어섰다. 또 한터차트(07.15~07.21)와 써클차트(07.14~07.20), 일본 라인 뮤직(07.17~07.23) 주간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고, 타이틀 곡 '칙칙붐'은 19일(현지시간)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자체 최다 일간 스트리밍 수를 경신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기세를 몰아 스트레이 키즈는 다음 달 2일 미국 시카고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에 헤드라이너로 공연을 펼치고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또 같은 달 24일~25일과 31일~9월 1일에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총 4회 공연을 개최하고 새 월드투어 '도미네이트(dominATE)'의 포문을 연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