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100% 온라인 학습으로 미래 설계하는 고려사이버대학교…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입력
2024.07.24 10:04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1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이 대학은 평생교육의 선도적 역할과 고등교육의 보편화를 목표로 하며,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24년 현재,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건축공학부, 컴퓨터공학부, 전기전자공학부, 기계제어공학부 등 24개의 학부와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미래교육원 등 8개의 부속기관과 산학협력단 산하의 AI·빅데이터연구소 등 7개의 연구소, 융합정보대학원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풍부한 학문적 자원과 연구 인프라는 고려사이버대학교가 제2의 인생 설계를 꿈꾸는 이들에게 최적의 선택지임을 뒷받침한다.

일·학습 병행 학습자를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 제공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제2의 인생 설계를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최상의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100% 온라인 수강만으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일과 학습을 병행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된다. 특히, 학위 취득과 동시에 관련 자격증도 함께 취득할 수 있어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다양한 전공 과정은 경력 전환이나 새로운 분야로 도전을 원하는 이들에게 이상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풍부한 장학 혜택으로 학업 부담 최소화

23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강의를 제공하는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입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 혜택을 통해 학업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산업체 위탁, 군 위탁, 고교 졸업생, 전업주부, 만학도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여 누구나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건축공학부 신설로 스마트 건축 기술 선도

최근 실내 환경 및 지속 가능 건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4학년도 건축공학부를 신설하며 온라인 공학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간다.

건축공학부는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 온라인 실습 과정을 제공하고, 건축과 실내 건축 분야의 다양한 전공 과정을 운영하며 친환경, 고효율의 스마트 건축 기술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에 주력한다. 재학 중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 건축시공기술사 등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졸업 후에는 건축공학(공학사) 학위를 기반으로 여러 건축 관련 분야로 취업할 수 있다.

컴퓨터공학부 신설로 지능정보 기술 선도

인공지능(AI) 시대가 본격화되며 자율주행, 로봇시스템 등의 신기술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4학년도에 컴퓨터공학부를 신설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을 선도하는 통합형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컴퓨터공학부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컴퓨터 비전, 지능형 로봇 분야의 최신 지능정보 기술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컴퓨터 시스템 개발과 운영 프로세스를 통합하는 DevOps(Development Operations) 기반 실습 환경을 제공하여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자 한다. 졸업 후에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 통신, 자율주행 및 무인 항공, 의료정보 시스템 개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으며, 융합정보대학원으로의 진학 연계도 가능하다.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안내

고려사이버대학교는 7월 22일부터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대학 졸업(예정) 또는 그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는 자는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본교와 위탁협약을 체결한 산업체 및 공공기관 재직자(중앙부처 및 지자체 공무원 등)의 경우 산업체 협약 조건에 따라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 번호를 통해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