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공학부·컴퓨터공학부 신설… 공학교육 새 장 열어

입력
2024.05.31 15:49

고려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교수와 학생들이 환담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교수와 학생들이 환담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명문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으로, 2001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다. 평생교육의 선도적 역할, 고등교육의 보편화, 고등교육 개혁이라는 이념을 토대로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100% 온라인 수강으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학생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된다. 학위와 함께 관련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어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다. 다양한 전공 과정은 경력 전환이나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려는 이들에게 이상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재학생들에게 고려대 도서관, 병원, 장례식장, 웨딩홀 이용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학업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에 걸쳐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고려사이버대는 2024학년도 건축공학부를 신설하며 온라인 공학 교육의 새 패러다임을 열어간다. 재학 중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 건축시공기술사 등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졸업 후에는 건축공학(공학사) 학위를 기반으로 여러 건축 관련 분야로 취업할 수 있다.

또한 컴퓨터공학부를 신설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을 선도하는 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 컴퓨터공학부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컴퓨터 비전, 지능형 로봇 분야의 최신 지능정보 기술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졸업 후에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통신, 자율주행차 및 무인항공, 의료정보 시스템 개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으며, 융합정보대학원으로의 진학 연계도 가능하다.

고려사이버대는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6월 1일부터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지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대 졸업(예정) 또는 그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는 자는 편입학이 가능하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