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는 기사
[클릭자치현장] 베트남, 함양군 농식품에 반하다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
만 14세 이상만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경남 함양군은 내수시장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해 추진한 베트남 시장개척단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진병영 군수를 단장으로 진행된 시장개척단은 지난 22일 베트남으로 출국, 2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호치민지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호치민 무역관 등 기관 방문으로 베트남 수출시장 동향 파악과 함양 농식품의 시장 진출 여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어 24일에는 호치민 현지 수출상담회를 진행, 120만 달러 수출협약과 81만 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호치민 현지방송(H TV) 인터뷰를 통해 함양군과 함양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또 25일에는 현지 대형마트와 수입업체를 방문해 시장조사를 펼쳤으며, 마무리로 시장개척단 참여업체들과 이번 일정을 통해 얻은 정보를 공유하고 성과를 평가하는 자리를 가졌다.
군은 이번 동남아 시장개척을 통해 베트남 전역에 함양군 농식품을 수출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시장개척단 활동을 통해 함양군 수출업체들이 현지 바이어들과 협력관계를 형성하여 앞으로 지속적인 수출이 이뤄 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관내 수출업체들이 해외시장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작성하신 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 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해당 컨텐츠를 구독/취소 하실수 없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