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협찬 없이 인니가 직접 구매" 아세안서 의전 차량 선도한 국내 차

입력
2023.09.10 19:00
수정
2023.09.10 21:33
구독

인도네시아 대통령 경호부대가 직접 구입

인도네시아 정부가 아세안 정상회의 기간 동안 각국 정상과 주요 인사들의 의전 차량 선도에 활용한 아이오닉5 차량들. 현대차 제공

인도네시아 정부가 아세안 정상회의 기간 동안 각국 정상과 주요 인사들의 의전 차량 선도에 활용한 아이오닉5 차량들. 현대차 제공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가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제43차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정상회의에서 각국 정상의 의전 차량을 이끄는 역할을 맡았다. 이는 현대차의 협찬으로 이뤄진 게 아닌 인도네시아 대통령 경호부대가 직접 구입해 활용한 사례라 의미는 더 크다.

10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정부는 아세안 정상회의 기간 각국 정상과 주요 인사들이 타는 차량을 호위하는 의전 행렬의 선도 차량으로 아이오닉5를 택했다. 국가 정상 등이 공식 행사 참석을 위해 차량으로 이동할 때 만들어지는 의전 행렬은 의전 선도 차량과 해당 차량, 경호 및 화물 차량으로 구성되는데 아이오닉5 약 30대가 투입돼 의전 선도를 맡게 된 것이다.

아이오닉5는 행사 기간 각국 대표단에 한 대씩 배치됐으며 해당 국가명이 적힌 번호판을 단 채 혼잡하기로 유명한 자카르타 시내에서 행렬을 효율적으로 이끄는 길라잡이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형준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