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드림아카데미', 첫 미션 중간 집계 공개…한국 나영 1위 석권

입력
2023.09.09 09:48

'드림아카데미' 첫 미션 중간 집계 공개
한국 나영 1위로 최정상 차지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 첫 번째 미션 팬 투표 중간 집계에서 나영(대한민국)·소피아(필리핀)·사마라(브라질)가 최정상 순위권을 차지했다. 하이브 제공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 첫 번째 미션 팬 투표 중간 집계에서 나영(대한민국)·소피아(필리핀)·사마라(브라질)가 최정상 순위권을 차지했다. 하이브 제공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 첫 번째 미션 팬 투표 중간 집계에서 나영(대한민국)·소피아(필리핀)·사마라(브라질)가 최정상 순위권을 차지했다.

9일 하이브는 게펜 레코드와의 합작 글로벌 걸그룹 프로젝트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 첫 번째 위버스 팬 투표와 유튜브 ‘좋아요’ 중간 집계 결과(8일 오후 4시 기준)를 공개했다.

먼저 톱6 가운데 보컬 B팀에 속한 4명이 포함된 점이 눈길을 끌었다. 지난 7일 위버스와 하이브 레이블즈 플러스 유튜브 채널·ABEMA를 통해 공개된 퍼포먼스 미션 영상에서 보컬 B팀은 미국 록밴드 파라모어의 ‘Still Into You’를 편곡한 감미로운 발라드를 선보였다. 보컬 B팀 퍼포먼스의 시작을 알린 소피아는 청아한 음색으로 도입부부터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두 번째 소절을 맡은 사마라는 안정적인 가창력으로 앞서 아트필름에서 선보인 댄스 못지않은 보컬 능력을 입증했다. 여기에 셀레스테가 몽환적인 보컬을 더하며 하모니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나영은 저음과 고음을 자유자재로 오가는 안정적인 가창력을 뽐냈고, 라라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중간 집계에 따르면 보컬 B팀 멤버들은 첫 미션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위버스 투표와 유튜브에 게시된 참가자별 직캠의 ‘좋아요’ 개수 등을 합산한 상위 6인의 참가자에게는 1차 미션 탈락 면제권이 부여된다.

보컬 A팀의 마농(스위스)도 2차 미션 직행 티켓 확보 가시권에 속해 있다. 마농은 퍼포먼스 영상 공개 이전부터 화려한 비주얼로 팬덤을 결집시킨 참가자다. 보컬 A팀은 브루클린(미국), 렉시(스웨덴), 칼리(미국), 일리야(벨라루스)로 구성됐으며 스웨덴 가수 로빈의 ‘Dancing on My Own’과 미국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시의 ‘Happier than Ever’의 매시업 송(묶음노래)을 불렀다. 댄스 B팀의 윤채(대한민국)도 톱 6에 올라 탈락 면제권 확보 가능성이 높아졌다. 윤채는 에밀리(미국), 에즈렐라(호주), 마키(태국), 메이(일본)와 함께 뉴진스의 ‘OMG’에 맞춰 귀여운 퍼포먼스를 펼쳤다.

투표 열기는 참가자를 배출한 지역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현재까지 위버스 투표에 참여한 팬들은 총 124개 지역에 분포돼 있으며, 그 가운데서도 미국 팬의 비중이 19.2%로 가장 높았다. 자국 참가자의 비중이 높은 데다 K-팝에 대한 관심도도 높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미국 다음으로는 아시아와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의 참여 열기가 높았다.

필리핀(14%)과 인도(6.2%), 브라질(6.1%), 아르헨티나(4.4%), 일본(3.4%), 대한민국(3%) 등 참가자를 배출한 지역에서의 투표 열기가 뜨거웠다. 인도네시아(6.5%)와 멕시코(2.6%)에서도 결과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칠 수준의 투표가 이뤄져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에 대한 관심도가 아시아와 라틴아메리카 지역 전반에 확산돼 있음을 입증했다. 영국(2.4%), 프랑스(1.8%), 독일(1.6%), 스페인(1.4%), 이탈리아(1.3%) 등 유럽 지역에서도 고루 참여했다.

하이브 관계자는 “글로벌 팬들이 올림픽에 참가한 자국 선수를 응원하는 심정으로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 프로젝트를 지켜볼 것이란 예측이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자신들의 정체성을 대변하는 참가자가 데뷔조로 선발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투표 열기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표차가 매우 적고 초반 집계이기 때문에 순위는 얼마든지 뒤집힐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 미션1 팬 투표는 오는 10일 오후 3시 59분까지 위버스에서 진행된다. 투표 결과를 반영한 2차 미션 진출자 명단은 오는 16일 공개된다.

우다빈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