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주름관리 화장품 'R828', 미스코리아와 함께 브랜딩에 '날개'

입력
2023.08.15 10:00

미스코리아 출연 홍보영상으로 해외 판로 개척에 큰 도움

편집자주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일보사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담스퀘어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스튜디오, 공유오피스, 편집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소담스퀘어는 촬영장비 대여는 물론 디지털 전환과 마케팅에 필요한 여러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한다. 한국일보사는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미스코리아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어요."

2020년 6월 카이로스를 설립한 장현진 대표는 OEM, ODM 생산부터 시작해 20년 이상 화장품 분야에 몸 담고 있다. 우수한 연구진과 함께 오랜 기간 함께 화장품 성분과 기술을 연구해왔고 그 결과로 자체 스킨케어 브랜드 'R828'을 런칭했지만, 소상공인이 브랜딩과 제품 홍보까지 진행하기엔 비용이 부담됐다. 미국 FDA 및 중국 NMPA 등록을 완료하며 품질에는 자신 있었지만, 국내외 온라인 판로를 모색할 때 역시 많은 어려움이 따랐다.

R828. 카이로스 제공

R828. 카이로스 제공

장 대표는 한국일보사와 글로벌이앤비가 라이선스를 가진 '미스코리아'에서 활로를 찾았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일보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소담스퀘어 상암의 지원을 받기 시작하면서다. 카이로스의 'R828'은 K-뷰티 아이콘 중 하나인 미스코리아의 홍보영상 지원, 라이브커머스 제작 및 송출 지원을 받으며 국내외 구매자들에게 한발짝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었다.

실제 카이로스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매출 상승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이라는 실질적인 효과를 봤고, 미스코리아가 출연한 홍보영상을 해외 바이어 미팅에도 활용하며 브랜드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었다. 장 대표는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외에 'R828' 브랜드와 제품을 알릴 수 있었고, 특히 해외시장에서도 미스코리아의 이미지를 활용해 점진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R828 제품 구성. 카이로스 제공

R828 제품 구성. 카이로스 제공

카이로스가 개발한 'R828' 수퍼 리페어세럼과 크림은 18가지의 식물성 성분 및 천연발효 추출물로 만들어 미백, 주름개선 관리가 가능한 홈케어 제품이다. 업체에 따르면 'R828' 제품 사용 시 2주 안에 피부 톤업 효과를 체험할 수 있고, 각질 제거에도 큰 효과가 있어 피부결을 쉽게 개선할 수 있다.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