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그린테크롤, 2023 동행축제 계기 디지털 판로 개척

입력
2023.06.23 14:00

전광판 광고 지원 이어 라이브커머스, 온라인몰 입점 등 판로 넓혀

편집자주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일보사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담스퀘어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스튜디오, 공유오피스, 편집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소담스퀘어는 촬영장비 대여는 물론 디지털 전환과 마케팅에 필요한 여러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한다. 한국일보사는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2020년 이일주 ㈜그린테크롤 대표가 중앙대와 산학협약을 맺은 이유는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올바른 양치법을 전파하기 위함이다. 국내에서 가장 보편적인 양치법은 ‘회전법(손목회전을 활용해 칫솔로 치아를 쓸어내는 방법)’이지만, 앞선 여러 연구를 통해 ‘회전법’이 유아와 초등생에게 다소 어려운 양치법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이 대표가 주목하는 양치법은 ‘폰즈(Fones)법’이다. 칫솔질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치아에 칫솔모를 직각으로 대고 원을 그리듯 닦는 ‘폰즈법’은 칫솔질이 서투른 사람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 대표는 ‘폰즈법’ 양치를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360e 폰즈 칫솔’을 개발, 소개하고 있다.


360도 회전 기능성 e폰즈 칫솔. 그린테크롤 제공

360도 회전 기능성 e폰즈 칫솔. 그린테크롤 제공


이 대표의 고민 역시 온라인 판로 개척에 있었다.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이 높은 사업성을 가지고 있음을 알지만, 나이가 많아 온라인에 대한 이해도는 높지 않았다. 이 대표는 ”온라인 판로 진출이 어려운 상태에서 소담스퀘어 상암의 도움을 많이 얻었다”고 밝혔다. ‘360e폰즈 칫솔’은 ‘2023 동행축제’에서 ‘11번가 소상공인 동행 기획전’에 참여하는 한편, 소담스퀘어 상암이 진행하는 다매체 광고, 라이브커머스 제작, 온라인 플랫폼 입점 등 여러 지원을 받으며 온라인 판로를 넓혀가고 있다.

한편 ‘360도 회전 기능성 e폰즈 칫솔’은 건강한 치아관리를 돕고 치주염을 비롯한 각종 구강질환 예방에 최적화된 특허제품이다. 칫솔은 헤드 자체가 360도 회전하는 듀얼·싱글 라운드 타입이다. 양치 시 라운드 헤드를 원을 그리듯 앞·뒤로 움직이면 헤드가 360도 회전해 치아사이 플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브러시만 교체할 수 있어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문제를 개선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