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퍼지는 보랏빛 물결…'BTS 10주년' 축하하는 다양한 방법들

입력
2023.06.13 18:00
구독

팝업스토어·체험존 등 오프라인 행사 열고
BTS 티셔츠·레시피 등 이색 제품 판매도

이랜드가 켄싱턴호텔에서 공개하는 남성그룹 방탄소년단(BTS)의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 이랜드 제공

이랜드가 켄싱턴호텔에서 공개하는 남성그룹 방탄소년단(BTS)의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 이랜드 제공


방탄소년단(BTS)이 데뷔(2013년 6월 13일) 10주년을 맞으면서 유통가가 BTS 마케팅 경쟁으로 바빠졌다. BTS 소속사 하이브의 공식 파트너사를 중심으로 10주년을 축하하는 각종 행사와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것이다.

먼저 팬들이 직접 만져보고 즐길 수 있을 만한 전시 및 팝업스토어 행사가 마련된다. ①이랜드는 BTS가 '제63회 그래미어워즈' 단독 무대에서 입었던 공연의상 일곱 벌을 확보해 13~25일 켄싱턴호텔 여의도 1층에 공개하기로 했다. 해당 의상은 지난해 1월 미국 자선경매에 등장한 것을 이랜드그룹이 낙찰받은 것이다. 이랜드그룹은 이전에도 비틀스, 마돈나, 마이클잭슨 등 전 세계 유명 아티스트의 소장품을 모았다.

②더현대서울은 12~25일 팝업스토어와 포토존을 선보이는 'BTS 10th 애니버서리 페스타 위드 더현대서울' 행사를 연다. 1층 워터폴가든, 5층 사운즈 포레스트 등 일부 공간을 포토존으로 꾸미고, 지하 2층에서는 'BTS×맥도날드 키링' 등 공식 굿즈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BTS 노래를 백화점 내 음악으로 내보낼 예정인데 17~18일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서는 BTS 인기곡을 메들리로 부르는 버스킹 무대도 열린다.

③아모레퍼시픽도 본사 공간을 할애해 14~25일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건물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하고 2층 아모레홀에서는 대형 스크린으로 BTS 뮤직비디오도 송출할 예정이다. 5층 아모레 가든엔 BTS 10주년을 기념하는 '비밀의 정원'을 만들었다. 1시간 60명 한정으로 방문객 수를 제한해 혼잡을 줄일 계획이다.

온라인도 보랏빛 물결이 일 전망이다. ④패션플랫폼 W컨셉은 12~25일 10주년 기념 로고를 담은 라이선싱 티셔츠 판매에 나섰다.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 사이트에서도 선착순 판매해 해외 팬까지 모은다는 전략이다. ④컬리는 BTS 레시피로 알려진 들기름 막국수, 안심가츠 샌드, 아롱사태 전골 등의 레시피를 소개하고 필요한 재료를 살 수 있는 판매 행사를 25일까지 진행한다.

BTS와 협업한 이색 상품도 나온다. ⑤노티드 도넛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BTS 팝업스토어를 열고 BTS의 상징색 보라색을 활용해 만든 네 가지 도넛과 보라색 음료인 '갤럭시 리치 레몬에이드'를 다음 달 11일까지 판매한다. ⑥GS25는 12일부터 10주년 콘셉트로 재포장한 '오리지널비프버거'와 '지리산 맑은 샘물'을 한정 판매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유통가의 BTS 10주년 이벤트는 기존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는 취지를 넘어 잠재 고객까지 확보한다는 기대감이 깔려 있다"며 "이색적인 콘텐츠로 체험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소라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