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스' 이연희의 외적 변신 "쇼트커트 시도"

입력
2023.05.08 12:16

이연희, '레이스'로 안방극장 복귀
"쇼트커트, 캐릭터 구축에 도움 될 듯하다고 생각"

이연희가 '레이스'의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디즈니플러스 제공

이연희가 '레이스'의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디즈니플러스 제공

배우 이연희가 '레이스'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작품을 위해 쇼트커트에 도전했다.

8일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레이스'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이동윤 감독과 이연희 홍종현 문소리 정윤호가 참석했다.

'레이스'는 스펙은 없지만 열정 하나로 대기업에 입사하게 된 박윤조(이연희)가 채용 스캔들에 휘말리며 버라이어티한 직장 생활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은 K-오피스 드라마다. 드라마 '하이에나'의 김루리 작가가 대본을,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20세기 소년소녀'의 이동윤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이연희는 내세울 스펙은 없지만 일에 대한 열정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박윤조로 분한다. 작은 홍보 대행사에서 일하던 박윤조는 대기업의 차별 없는 채용 스펙 아웃 프로젝트를 통해 계약직으로 입사하지만 채용 스캔들에 휘말리면서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연희는 홍보인들의 사생활이 담겨 있는 책들을 읽으면서 캐릭터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분들이 실제로 어떤 부분에서 힘들어하는지 봤다. 본인의 일을 열심히 하는 분들이더라. 자신감도 많고 어떤 프로젝트를 맡고 해나가며 행복해한다. '정말 좋아하지 않으면 하기 힘든 일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연희는 '레이스'를 위해 쇼트커트를 시도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 부분도 캐릭터를 만들어내는데 도움이 될 듯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홍보하는 분들을 유심히 봤더니 머리에 크게 신경쓰고 싶어하지 않는 듯했다. 너무 신경 쓸 일이 많지 않나"라고 설명했다. 이연희의 열정은 '레이스' 속 박윤조의 모습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높였다.

한편 '레이스'는 오는 10일 디즈니+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정한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