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비즈니스캔버스, 100년 기업 아서디리틀과 제휴

입력
2023.03.30 10:25
구독

구독형 소프트웨어 서비스(SaaS)를 제공하는 신생기업(스타트업) 비즈니스캔버스는 29일 130년 역사의 세계적 전략 컨설팅업체 아서디리틀 국내 지사, 스타트업 육성업체 제로랩스와 함께 스타트업 경영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0년 설립된 비즈니스캔버스는 기업들의 각종 문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도구 '타입드'를 개발해 제공한다.

1886년 미국에서 화학분석연구소로 출발한 아서디리틀은 세계 최초로 컨설팅 사업을 시작한 업체다. 한국을 포함해 30개국에 지사를 두고 전세계에서 2,000여건의 국가 컨설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1967년 국가경제개발 5개년 계획 수립 과정에 참여했다.

비즈니스캔버스 직원들이 스타트업 행사에서 문서관리 소프트웨어 '타입드'를 소개하고 있다. 비즈니스캔버스 제공

비즈니스캔버스 직원들이 스타트업 행사에서 문서관리 소프트웨어 '타입드'를 소개하고 있다. 비즈니스캔버스 제공

이번 제휴로 아서디리틀은 국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컨설팅을 실시하면서 타입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설립된 제로랩스는 비즈니스캔버스와 함께 국내외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와 경영 관리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우진 비즈니스캔버스 대표는 "양 사의 컨설팅 역량과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이 효율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연진 IT전문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