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세무업무 간편 처리 ‘택스봇’ 서비스

입력
2023.03.30 01:50

[2023 서비스만족대상] 인포텍코퍼레이션

세무 RPA 전문기업 인포텍코퍼레이션(대표 김성곤)은 단순 반복적인 세무 업무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해 줄 세무사무소 ‘택스봇’ 서비스를 제공한다. 택스봇 서비스는 매달 반복되는 원천세와 부가세 신고/조회/납부서 발송 업무를 한 번의 클릭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세무사무소 전용 서비스다.

홈택스 로그인부터 납부서 다운로드 그리고 발송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그리고 이메일 등 고객이 원하는 채널을 통해 납부서/신고서/접수증을 발송할 수 있다.

‘택스봇프로’는 택스봇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카카오톡, 문자, 이메일 계정을 연동시켜 주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이다.

‘택스봇R’은 최근 5년간 과납된 종합소득세/법인세 환급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기관(홈택스, 고용산재) 데이터를 추출하여 환급 대상자 확인 및 예상 환급금을 확인 가능한 공제세액 계산 자동화 솔루션이다. 빠른 데이터 수집과 계산 자동화, 정확한 환급 대상 및 금액 산출 등 쉬운 관리로 영업 비용 감소를 돕는다.

김성곤 대표는 “세무 업무의 모든 단순 반복적 영역에 택스봇을 믿고 투입할 수 있도록 세무사무소의 무인자동화를 돕겠다”며 세무RPA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