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는 기사
“대우, 정치적 판단 오류로”…
외환위기 그리고 김우중의 한탄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
'문화의 오아시스를 찾아서' 주제로 3월 28일 개강
한국일보의 프리미엄 교육프로그램 ‘한국아카데미’가 제9기 수강자를 모집합니다. ‘문화의 오아시스를 찾아서’를 주제로 3월 28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에 진행됩니다.
2018년 문을 연 ‘한국아카데미’는 우리 사회 오피니언 리더들이 세상의 주요 흐름과 필요한 지식·소양에 대해 각 분야 최고 전문자의 강의를 듣고 토론하는 고급 강좌입니다. 이번 강좌는 그간 인기가 높던 강좌를 중심으로, 역사 미술 영화 음악 등 문화적 소양과 인문학적 지식을 함양하는 프로그램들로 알차게 구성했습니다. '위드 코로나'로 접어든 변화의 시대, 오피니언 리더들이 갖춰야 할 혜안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9기 강좌에는 그리스·로마 신화 전문가인 김헌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교수, 인지심리학자로서 소통의 중요성을 전파해 온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K팝' 세계적 열풍을 객관적인 시선으로 분석해 온 김영대 음악평론가, 꽃·꽃말 하나하나의 의미에 천착해 온 이유미 국립세종수목원장(전 국립수목원장), '국제시장' '해운대'의 '쌍천만감독'인 윤제균 영화감독, 이슬람문화 연구가인 이희수 한양대 문화인류학과 교수, 명화 속 숨겨진 의미를 스토리텔링하는 김선지 작가, 역사 속 위기에서 교훈을 찾는 한명기 명지대 사학과 교수가 강의를 맡습니다. 예술의전당 '차이콥스키 발레모음곡' 공연 감상과 여행전문가와 함께하는 영화관 스크린 여행, 스타벅스 바리스타와 함께하는 바리스타 체험 등 현장프로그램도 준비됐습니다. 오피니언 리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한국아카데미9기일정
◇교육기간: 2023년 3월 28일~6월 20일,
매주 화요일 오후 6시30분~9시(저녁식사 포함)
◇장소 :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등
◇개강식 : 2023년 3월 28일 오후 6시30분
◇문의처 : 한국아카데미 사무국(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7 한국일보사 18층)
전화 : 02)724-2612, 이메일 : hkacdm@naver.com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작성하신 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 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해당 컨텐츠를 구독/취소 하실수 없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