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신안 어선 전복에 긴급 지시 "수색 구조에 총력"

입력
2023.02.05 08:54
수정
2023.02.05 16:13
5면
구독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달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달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전남 신안 임자도 해상에서 발생한 12명이 탄 어선 전복 사고와 관련해 철저한 인명 수색과 구조를 관계 부처와 기관에 긴급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해양경찰청장은 현장의 가용자원 및 인력을 총동원해 인명 수색 및 구조에 만전을 다하고 구조대원의 안전조치에도 철저를 기하라"고 말했다고 대통령실이 이날 새벽 0시 47분 언론 공지를 통해 전했다. 또 "국방부와 해양수산부 등 관계 부처는 함선, 어선 등 해군 및 민간 협업체계를 가동해 현장의 구조활동을 지원토록 하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구조 상황을 보고받고 오전 7시 52분 "현장의 수색 및 구조 범위를 넓히는 등 총력을 다하라"고 추가 지시를 내렸다고 김은혜 홍보수석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실종자 가족들에 대한 수색 및 구조 상황 안내, 현장 대기공간 및 물품 지원, 부처 공무원 현장 상주 등 피해가족 지원에 부족함이 없도록 철저를 기하라"고 했다. 또한 해양수산부 장관과 행정안전부 차관을 현지에 급파하고, 국방부 장관에겐 실종자 수색과 구조를 위해 해군 특수부대 추가 투입도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박우량 신안군수와 통화하면서 "중앙에서 충분한 지원을 쏟겠으니 신안군도 모든 힘을 쏟아달라"며 "군과 해경이 수색 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민간 어선도 적극 동참하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고 김 수석이 오후 브리핑을 통해 추가로 밝혔다. 조속한 구조가 이뤄지도록 수색과 구조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관계 당국에 거듭 지시한 것이다.

전날 밤 11시 19분쯤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재원리 대비치도 북서쪽 16㎞ 해상에서 24t급 근해통발어선이 전복돼 해경이 경비정 등을 동원해 수색 중이다. 배에는 12명이 타고 있었으며 현재까지 3명이 구조됐다.

김지현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