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코로나로 해외 판로 막혔는데, 국내 온라인 홍보 덕분에 숨통이 틔였어요"

입력
2023.01.03 05:40

[#32 스페셜원 금성티케이 디엠티]

편집자주

한국일보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는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주식회사 금성티케이, 지원사업과 커 나가는 브랜드 팜&맛짱

팜&맛짱 맛짱김부각. 주식회사 금성티케이 제공

팜&맛짱 맛짱김부각. 주식회사 금성티케이 제공

식품브랜드 ‘팜&맛짱’을 운영 주식회사 금성티케이는 HACCP 인증을 받은 생산시설에서 100% 국내산 김으로 만든 팜&맛짱 김부각을 주력상품으로 하는 회사다.

김철규 대표는 “해외 수출을 위해 할랄 인증을 받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코로나19 사태로 해외 판로 개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국내 온라인 판로를 모색하여 안정적인 판매망을 확보하고 제품의 경쟁력을 올리고자 본 지원사업에 신청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김 대표는 “이번 지원사업 중 상세 페이지 및 여러 광고를 무료로 지원받아 온라인몰 입점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하며 “브랜드 파워가 조금씩 나아지고 있어 온라인 사업도 확장하고 있고, (엔데믹을 맞아) 해외 바이어 화상 상담, 베트남 현지 전시회 참가 등 해외 판로 진출을 할 때 지원 결과물을 통해 신뢰도를 제고했다”고 밝혔다. 이어 “매출 변화가 바로 보이진 않았지만, 점진적인 홍보 효과가 고무적”이라고 전했다.

㈜스페셜원, 우수한 기술력에 마케팅을 더하니 브랜드 가치 상승

키플 디지털 차키. ㈜스페셜원 제공

키플 디지털 차키. ㈜스페셜원 제공

디지털 차키 ‘키플’을 주력 상품으로 하는 ㈜스페셜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제21회 모바일기술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제품의 기술력을 인정받는 업체다. 특히 주력 상품인 ‘키플’은 자동차 키 없이 자동차를 제어 및 운행할 수 있으며 오토도어 기능 갖추었고,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차량 공유로 다수의 차량 관리도 가능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시권 대표는 “해당 지원사업을 통해 홍보할 수 있고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 지원”했다며 “온라인 홈페이지 등 다양한 홍보 채널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힐 수 있었고 이번 홍보 기회를 통해 잠재 고객에게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전했다”고 말했다.

㈜디엠티, 지속적 판매 이어져

오렌지브레스케어 귀편한 숨편한 2D 컬러 항균마스크. ㈜디엠티 제공

오렌지브레스케어 귀편한 숨편한 2D 컬러 항균마스크. ㈜디엠티 제공

㈜디엠티는 마스크 브랜드 ‘오렌지브레스케어’를 운영하는 곳이다. 업체 실무자는 오렌지브레스케어의 ‘귀편한 숨편한 마스크’에 대해 “100% 국내 생산 및 제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미실렉스 항균 필터를 사용하며 항바이러스, 항균, 소취 기능성 마스크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성창환 대표는 “미스코리아가 출연한 홍보영상이나 지면광고, 카드뉴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었다”며 특히 “제품 홍보 영상은 당사의 제품 홍보에 확실한 효과를 보여 만족스러웠다. 전체적으로 온라인스토어 유입률의 상승과 지속적인 판매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송민경 인턴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