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오프라인 단독 매장 운영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온라인 진출은 필수죠"

입력
2022.12.20 05:20

[#20 윈드스카프 소네트 니파즈패밀리]

편집자주

한국일보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는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윈드스카프, 꾸준한 매출 상승세 보여

무압박 쿠션 중목양말 . 윈드스카프 제공

무압박 쿠션 중목양말 . 윈드스카프 제공

레포츠 데일리 웨어 전문업체인 윈드스카프는 오랜 기간 국내 브랜드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을 통한 디자인과 봉제 노하우로 발 냄새 감소에 탁월한 기능성 양말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최용현 대표는 “직접 오프라인 단독 매장을 운영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에게는 온라인 진출은 필수 요건이 되었다. 홍보가 절실해 지원사업을 신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지원사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노출된 홍보 후기와 마케팅 노하우를 참고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하며 “매출도 꾸준히 상승하고, 최근 인천공항 면세점 출국장 3곳과 현대백화점에 입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소네트, 소소한 매출 상승

‘앞단추 공감 브라렛’ . 소네트 제공

‘앞단추 공감 브라렛’ . 소네트 제공

소네트는 드레스 전용 란제리 브랜드 소네트 브라이드를 운영하며 웨딩드레스 전용 보정 속옷과 데일리 제품인 ‘앞단추 공감 브라렛’을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한경비즈니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패션(란제리) 부문에 4년 연속 수상한 이력이 있다.

황지영 대표는 “상세 페이지 지원을 받았는데 빠른 피드백과 높은 퀄리티에 만족했다”고 하며 “아무래도 웨딩 제품은 주 타켓이 신부로 한정되는데 지원사업을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데일리 제품을 소개하고 매출도 소소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하여 “웨딩 전문 브랜드이다 보니 일반 고객들로부터 매출이 나오는 것 자체에 큰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니파즈패밀리, 신생 브랜드에게 좋은 기회

라폰테(RAPONTE) 니파팜세럼 . 니파즈패밀리 제공

라폰테(RAPONTE) 니파팜세럼 . 니파즈패밀리 제공


니파즈패밀리는 미얀마 야자수의 새순인 니파팜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는 화장품 브랜드 라폰테(RAPONTE)를 운영하는 업체이다. 니파팜은 비타민, 카테인, 사포닌, 폴레페놀 등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대표 제품인 ‘니파팜세럼’은 니파팜 외에도 병풀추출물, 알로에 베라, 연꽃잎추출물 등 자연유래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김수정 대표는 “2020년에 시작된 신생 회사로 인지도를 높이고 싶었으나 여유 자금이 많지 않아 마케팅에 어려움이 있었다. 온라인 시장을 타켓으로 입지를 다지고자 해당 지원사업에 신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전광판 광고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에게 눈도장 찍으며 브랜드를 알릴 수 있어 좋았다. 또한 공신력 있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한국일보의 지원이 제품과 회사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좋은 기회로 앞으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송민경 인턴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