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尹 비속어 논란' 해명에 "막말보다 거짓말 더 나빠"

입력
2022.09.25 16:31
수정
2022.09.25 16:57
구독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SNS에 글
"앞뒤 안 맞는 말로 무능 감추려다 신뢰 잃어"
"말도 못 꺼낸 통화스와프, 이젠 시기상조?
국민연금·한은 통화스와프는 왜 하나?"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 '비속어 논란'을 둘러싼 대통령실 해명을 두고 "막말보다 더 나쁜 게 거짓말"이라고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25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 "신뢰를 잃어버리면 뭘 해도 통하지 않는다. 벌거벗은 임금님은 조롱의 대상이 될 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통령실이 윤 대통령에게 확인한 내용이라고 하니 온 국민은 영상을 반복 재생하면서 '내 귀가 잘못됐나' 의심해야 했다"고 비꼬았다.

앞서 윤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뉴욕에서 주최한 '글로벌펀드 재정공약회의'를 마치고 회의장을 나서며 박진 외교부 장관 등에게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이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하는 듯한 장면이 취재진 카메라에 포착돼 논란을 낳았다.

그러나 김은혜 홍보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고 '날리면'이라고 돼 있다"고 해명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지칭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유 전 의원은 또 이번 순방에서 기대를 모았던 한미 통화스와프 문제가 해결되지 못한 점도 지적했다. 그는 "방미 전 경제수석이 '한미 통화스와프가 논의될 것'이라길래 기대했다"며 "그러나 한미 통화스와프는 말도 못 꺼냈고, 이제 와서 경제부총리는 '시기상조'라고 한다"고 적었다. 이어 "환율 1,400선이 무너졌는데 '시기상조'라니 어이가 없다"며 "한미 통화스와프가 시기상조라면, 그보다 훨씬 효과가 미약한 국민연금과 한국은행 간의 100억 달러 통화스와프는 대체 왜 하는 겁니까?"라고 따져 물었다.

박민식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