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2차 비대위' 확정…尹측근 정점식·주기환 합류

입력
2022.09.13 09:59
수정
2022.09.13 11:00
구독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오전 국회 대표실 앞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오전 국회 대표실 앞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 측근인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과 주기환 전 비상대책위원 등이 13일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으로 합류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이날 김상훈(3선)·정점식(재선) 의원, 주 전 위원, 김종혁 전 중앙일보 편집국장, 김행 전 대통령비서실 대변인, 김병민 국민의힘 광진갑 당협위원장 등 총 6명을 비대위원으로 임명했다. 이날 오후 2시 상임전국위원회에서 비대위 인선이 의결될 경우, 이들의 임명이 최종 확정된다. 당연직으로 참여하는 3명을 포함해 '2기 비대위'는 총 9명으로 구성된다.

정 위원장은 2차 인선에 대해 "통합과 균형을 중시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친윤 색채'가 더 강해졌다는 분석도 나온다. 검사 출신인 정 의원은 윤 대통령과 초임검사로 같이 근무한 인연이 있고, 주 전 위원 역시 윤 대통령의 '20년 지기'로 알려졌다. 김 당협위원장은 지난 대선기간 윤석열 캠프에서 대변인을 지냈다.

주 전 위원은 '주호영 비대위' 위원으로 활동했지만 이번에도 이름을 올렸다. 정 위원장은 "(주 전 위원 말고는) 호남 인사를 찾을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손영하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