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위 징계 후 잠수 탔던 이준석...무등산 올라 "광주 시민들께 죄송"

입력
2022.07.13 13:10
수정
2022.07.13 14:00
구독

징계 결정 닷새만에 근황 공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캡처

지난 8일 국민의힘 윤리위원회에서 '당원권 6개월 정지' 징계가 결정된 이준석 대표가 징계 결정 닷새 만에 광주 무등산에 오른 근황을 전했다.

이 대표는 1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 "정초에 왔던 무등산, 여름에 다시 한번 꼭 와봐야 겠다고 이야기했었다"며 무등산 서석대에서 촬영한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

사진 속 이 대표는 반팔 티셔츠와 반바지, 운동화 차림으로 산을 올랐다. 안개가 자욱한 무등산 전경과 땀으로 머리가 젖은 듯한 자신의 모습이 담긴 사진도 올렸다.

이 대표는 "원래 7월에는 광주에 했던 약속들을 풀어내려고 차근차근 준비 중이었는데 광주 시민들께 죄송하다. 조금 늦어질 뿐 잊지 않겠다"고 썼다. 이어 "앞으로도 무등산 자락 하나하나가 수락산처럼 익숙해질 때까지 꾸준히 찾아와서 오르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가 무등산에서 찍은 사진으로 근황을 전한 건 지난 두 차례 선거 기간 본인이 공언한 호남 공략, 이른바 '서진(西進) 정책'을 상기시키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대선을 앞둔 2월 1일 무등산에 올라 호남 득표율 20% 이상을 달성하겠다는 각오를 밝힌 바 있다. 윤석열 대통령도 지방선거를 앞두고 여당 의원들과 5‧18 기념행사에 참석했는데, 이 대표의 이런 전략과 무관치 않다는 해석이 나왔었다.

윤리위 결정이 나온 8일부터 닷새째 잠행을 이어 가고 있는 이 대표가 자신의 행적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윤리위는 성상납 및 증거인멸 의혹으로 이 대표에게 당원 자격정지 6개월이라는 중징계를 결정했다.

이윤주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