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임상시험 모니터링 플랫폼으로 업계 선도

입력
2022.07.04 08:56

[2022 대한민국 혁신기업 대상] (주)프로큐라티오

올해로 본 대상 3년 연속 수상을 한 (주)프로큐라티오(대표 최창민)는 임상 컨설팅, 임상연구지원 및 임상 연구 원격 모니터링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는 회사다.

이 회사는 임상 연구 원격모니터링 시스템인 ‘프로케어노트’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다 폐암 진단 및 치료 임상 현장 경험 및 데이터의 분석 경험을 바탕으로 이상 반응을 조기 발견·예측하는 ‘AI 임상시험 이상 반응 모니터링 시스템 기술’이 해당 플랫폼의 핵심이다.

예방, 진단, 치료, 관리 영역을 아우르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임상시험 전 과정을 모니터링 해 이상반응을 감지하고 임상 시험 성공을 예측하는 제품이 전무해 성장 잠재력이 더욱 높다는 평이다.

최창민 대표는 “임상 참여자 이상 반응 예방, 폐암의 조기 진단 및 동반 진단제품 개발, 신약 개발 및 치료 후의 환자의 관리 영역까지 아우르는 폐암 분야에서 국내 유일의 허브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올해 3월 진단 부문을 보완할 분자진단 전문 기업인 (주)케이드를 설립했으며, 프로케어노트 플랫폼의 고도화와 인공지능 기반 모니터링 사업을 위해 개발 전문가들을 영입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 최초의 이상 반응 실시간 모니터링 플랫폼 완성 및 혁신기업들과의 협업을 진행해 4차 산업기반의 임상시험시장을 선도하는 환자 중심의 글로벌 임상전문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