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유의 인사 번복까지… 이상민 행안부 장관, 28일 입장 표명할 듯

입력
2022.06.23 13:53
수정
2022.06.23 14:20
구독

경찰 반발에 경찰 고위직 인사 번복 사태
김창룡 경찰청장과의 만남 성사도 주목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퇴근하면서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퇴근하면서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이르면 28일 경찰제도개선자문위원회(자문위)가 발표한 경찰 통제 관련 권고안에 대한 입장을 내놓는다.

23일 행안부에 따르면, 이 장관은 권고안 관련 논란이 커지자 기자간담회를 28일 오후 여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자문위는 지난 21일 행안부 내 경찰지원조직 신설 등 경찰 권한을 통제하는 권고안을 발표했다.

경찰이 강하게 반발하는 상황에서 권고안 발표 당일 경찰 치안감 인사가 2시간 만에 번복되는 초유의 사태까지 벌어져, 이 장관이 직접 상황을 설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장관은 16~21일까지 6박7일간 인도네시아와 조지아로 출장을 다녀왔다.

이 장관과 김창룡 경찰청장이 만나 권고안 관련 의견을 나눌지도 관심이다. 김 청장은 권고안 발표 직후 이 장관에게 면담을 요청했지만 성사되지 않았다. 김 청장은 이날 “이 장관과 면담 일정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안부 관계자는 “자연스럽게 만나실 수도 있겠지만, 일단 정해진 건 없다”고 말했다.

강지원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