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는 기사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민간사업자 공모한다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
만 14세 이상만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새만금개발청과 새만금개발공사가 9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 말 예정된 ‘스마트 수변도시 민간사업자 공모’를 위한 사전설명회로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원사 대표들과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민간사업자 공모의 규모와 시기, 용지별 특장점 등을 소개하고 사업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새정부 출범으로 호기를 맞은 새만금 사업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수변도시 공모에 관한 사항과 추가 정보를 요청하는 등 적극적인 공모 참여의지를 내비쳤다.
새만금개발청과 새만금개발공사는 오는12월 스마트 수변도시의 선도사업지역(1-1구역)에 대한 민간사업자 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대상지는 주거와 근린생활시설 등이 조성될 지역으로, 새만금 방조제와 동서·남북도로의 접근성이 쉽고, 북측 호소와 문화공원·공공클러스터지구 용지 등과 인접해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췄다.
새만금개발청 배호열 개발사업국장은 "스마트 수변도시는 새만금에 조성되는 첫 도시로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를 계기로 새만금에 첨단산업이 유입되고 물류와 관광이 활성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만금개발공사 강병재 사장도 "새 정부의 강력한 새만금 개발 의지에 발맞춰 투자 활성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국제투자진흥지구 지정 등 새만금지역의 투자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연말 민간사업자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작성하신 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 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해당 컨텐츠를 구독/취소 하실수 없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