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기표 안 된 투표용지 나오고 유권자 항의에 경찰 출동도

입력
2022.06.01 15:35
수정
2022.06.01 15:39
구독

1일 오후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종합운동장 실내씨름장에 마련된 성남동 제2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투표를 하고 있다. 뉴시스

1일 오후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종합운동장 실내씨름장에 마련된 성남동 제2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투표를 하고 있다. 뉴시스

제8회 전국동시 지방선거일인 1일 경기 고양에서 투표 방법을 놓고 유권자가 항의해 경찰이 출동했다.

경찰과 선관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5분쯤 능곡동 행정복지센터 투표소에서 한 남성 유권자가 투표 방법을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다며 선거 사무원을 향해 항의하며 소리를 질러 경찰이 출동했다.

경찰은 “소란은 있었지만, 기물을 파손하는 등 심하게 난동을 부리지는 않았다”며 해당 투표인을 진정시킨 후 귀가 조처했다.

오전 10시 42분쯤 의정부 제일시장 투표소의 기표소 안에서는 기표가 안 된 투표용지 5장이 발견됐다. 출동한 경찰은 해당 사안을 선관위에 통보했고, 선관위는 즉시 용지가 놓이게 된 경위 파악에 나섰다.

비슷한 시각 고양 덕양구 행신2동 투표소에선 비례 시의원 투표용지가 투표인에게 한 부 더 배부되는 등 경기 투표소 곳곳에서 잡음이 이어졌다.

선관위는 투표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들을 투표록에 기재하고 정상 투표를 계속하게 했다.

이종구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