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KTX 역·대구 신청사 건립 등 개발 호재 풍부

입력
2022.05.20 09:19

대구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분양 중

대우건설이 대구 달서구 일원에 들어서는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아파트 993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164실, 단지 내 상업시설로 구성된 총 1,157세대 규모의 대단지 주상복합이다.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 모두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이다. 지상 1~2층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총 89호실 규모이다.

단지는 차량을 이용해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과 1호선 서부정류장역을 약 5분 내외로 도달할 수 있으며,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는 KTX 서대구역으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홈플러스 성서점, 농협하나로마트 성서점, CGV 대구월성점이 인접해 쇼핑·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달서구청, 대구의료원 등이 가깝고 학산공원, 두류공원, 장기공원 등 주변에 공원이 많다.

단지는 대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본리·죽전 권역에서 희소성 높은 1,000세대 이상 대단지로 공급돼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인근에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우선 단지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내외 거리에 KTX 서대구역이 올해 개통한다. 단지에서 직선거리 약 1.5km 거리에 대구광역시청 신청사 건립 사업도 2026년 완공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인근으로 성서산업단지, 대구지방검찰청 서부지청 등 법조타운이 형성돼 있다.

단지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 대비 청약·세금·대출 등 다양한 규제에서 자유롭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