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윤 정부, 민영화 계획 전혀 없다... '제2의 광우병' 노린 허위 선동"

입력
2022.05.19 12:12
수정
2022.05.19 13:55
구독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7일 강원 춘천시 도당 사무실에서 열린 강원선대위 발대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춘천=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7일 강원 춘천시 도당 사무실에서 열린 강원선대위 발대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춘천=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9일 더불어민주당의 ‘민영화 반대’ 공세에 대해 “허위 선동을 통해 제2의 광우병 사태, 제2의 생태탕 논란을 일으키려는 정치공학적 목적”이라고 일축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사무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현장회의에 참석해 “이재명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 인사들이 윤석열 정부가 철도와 전기, 수도, 공항을 민영화한다는 허위 조작 사실을 뿌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윤 정부는 국민의 기본생활, 민생과 직결된 철도, 전기 등을 민영화할 계획이 전혀 없다”고 재차 강조한 뒤 당 차원의 고소ㆍ고발을 검토하겠다고 엄포를 놨다.

민영화 논란은 18일 이재명 위원장이 페이스북에 “전기, 수도, 공항, 철도 등 민영화 반대”라는 단문 메시지를 올리며 촉발됐다.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이 17일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해 인천국제공항공사 지분 40% 정도를 증시 상장을 통해 민간에 매각해야 한다는 뜻을 밝힌 점, 지난달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한국전력의 전기 독점 판매 구조에 점진적 변화를 줄 수 있다고 한 점 등을 문제 삼은 것이다.

권 원내대표는 외려 이 위원장의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도피”로 규정하며 역공을 폈다. 그는 “이번 선거에는 인천 자존심이 걸려있다”면서 “인천은 도피처가 아닌 정주하는 곳이다. 도피해 온 사람(이 위원장)은 단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 임명을 비판하는 데 대해선 “문재인 정권에서 조국 수사를 했다는 이유로 4번 좌천시키고도 아직 분풀이할 게 남았느냐”고 엄호했다. 이어 “한 장관 임명과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 문제를 엮는 것은 구태 중의 구태”라며 야당에 20일 예정된 인준 표결 협조를 촉구했다.

강유빈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