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리멤버,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 업체 이안손앤컴퍼니 인수

입력
2022.04.29 09:57
구독

명함관리 앱 '리멤버'로 유명한 스타트업 드라마앤컴퍼니는 29일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 업체 이안손앤컴퍼니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이안손앤컴퍼니는 시장 조사, 기업 실사 등 기업에서 각종 조사를 위해 필요한 전문가를 연결해 주는 사업을 한다. 이를 위해 약 3만 명의 각 분야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드라마앤컴퍼니는 이번 인수를 통해 리멤버의 350만 회원에게 이안손앤캠퍼니의 조사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리멤버는 2021년부터 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조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인수를 통해 리멤버 앱으로 간편하게 설문 진행을 할 수 있게 돼 빠르면 하루 이내 최소 100명의 특정 전문가들에게 응답을 받을 수 있다.

드라마앤컴퍼니의 명합 관리 앱 '리멤버'. 드라마앤컴퍼니 제공

드라마앤컴퍼니의 명합 관리 앱 '리멤버'. 드라마앤컴퍼니 제공

드라마앤컴퍼니는 지난해 12월 1,6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를 받은 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수합병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최재호 드라마앤컴퍼니 대표는 "이안손앤컴퍼니는 리멤버를 통해 전문가들도 확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리멤버 회원들도 다양한 경험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안손앤컴퍼니는 리멤버 회원을 활용해 사업 역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손영호 이안손앤컴퍼니 대표는 "우수한 국내 전문가 확보가 그동안 과제였는데 리멤버를 통해 아시아 최고의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 업체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최연진 IT전문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