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검수완박, 6월 지방선거 때 국민투표 해보자"

입력
2022.04.27 16:20
수정
2022.04.27 17:14
구독

장제원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장이 26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 앞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모습. 인수위사진기자단

장제원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장이 26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 앞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모습. 인수위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이 27일 더불어민주당이 밀어붙이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저지를 위해 국민투표 카드를 제시했다.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은 기자들과 만나 "당선인 비서실은 오늘 아침 간부 회의를 통해 윤 당선인에게 '국민에게 직접 물어보자'고 제안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장 비서실장은 "민주당이 국회에서 압도적 다수의 힘을 가지고 헌법 가치를 유린하고 있는데, 과연 국민들께서 원하는 것인지 직접 물어보는 것이 마땅하지 않느냐라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어 장 비서실장은 "잠정적으로 검토를 계속해야겠지만, 6월 1일 지방선거 때 국민투표를 함께 실시한다면 큰 비용을 안 들이고 국민 의견을 직접 물을 수 있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헌법 제72조는 "대통령은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외교·국방·통일 기타 국가안위에 관한 중요정책을 국민투표에 붙일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김현빈 기자
박재연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