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는 기사
대한상의 서울기술교육센터-숙명여대/홍익대, ‘디지털 ICT분야 핵심인재양성’ 업무 협약(MOU) 체결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
만 14세 이상만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센터장 김연선)가 숙명여자대학교, 홍익대학교와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ICT 분야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임베디드, 스마트 팩토리 등 신기술 중심의 전문 기술 인재 양성 및 공급을 위한 산·학 협력 네트워킹 구축 및 운영 ▲채용 박람회, 워크숍, 세미나 등 취업 역량 지원 행사 공동 수행 및 상호 지원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서울기술교육센터는 숙명여대, 홍익대와 함께 교육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해 취업난을 겪는 대학생 및 구인난으로 어려워하는 기업들을 매칭하는 맞춤형 취업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기술교육센터는 2017년부터 AI, 빅데이터, 사물 인터넷(IoT), 반도체 시스템 등 기업 수요에 기반한 디지털 ICT 분야 무료 취업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취업률은 2019년 73.7%(취업인원 182명), 2020년 80.5%, 2021년도 70.0%로 70~80%대의 높은 성과율을 달성하고 있다.
김연선 센터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대학 졸업자의 취업난을 해결하고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한상의 회원사에 디지털 핵심 인재를 공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작성하신 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 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해당 컨텐츠를 구독/취소 하실수 없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