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인 "기업 성장 제도적 방해요소 제거, 정부가 할 일"

입력
2022.03.21 13:00
수정
2022.03.21 13:07
1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조감도를 제시하며 대통령 집무실의 용산 국방부 청사 이전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조감도를 제시하며 대통령 집무실의 용산 국방부 청사 이전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1일 경제6단체장들을 만난 자리에서 "기업이 더 자유롭게 판단하고 투자해 성장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방해 요소를 제거하는 것이 정부가 해야할 일"이라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당선인 집무실에서 전국경제인연합회·대한상공회의소·한국무역협회·중소기업중앙회·한국경영자총협회·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 단체장들과 도시락 오찬 회동을 했다.

윤 당선인은 이 자리에서 "지금도 (변화가) 진행되고 있지만, 우리나라가 이제는 정부 주도에서 민간 주도로 탈바꿈해야 한다"며 "자유 시장 경제에 대한 믿음을 강하게 갖고 있다"고 말했다.

윤 당선인은 이어 "정부는 인프라를 만드는 등 뒤에서 돕고, 기업이 앞장서 일자리를 만들고 투자해 커가는 것이 나라가 성장하는 것"이라며 "쉽게 보면 경제학적으로 소득이 올라야 경제 성장이고, 기업이 성장하는 게 경제 성장"이라고 강조했다.

윤 당선인은 "(기업을) 도와드리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고, (기업이) 자유롭게 활동하는 것을 방해하는 요소를 제거해나가는 게 정부가 해야할 일"이라며 "방해 요소가 어떤 것인지 많이 느끼고 아실테니 앞으로 조언해달라"고 덧붙였다.

박재연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