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당선인 측 "文·尹 회동 실무협상 재개… 좋은 결론 도출할 것"

입력
2022.03.21 10:26
수정
2022.03.21 10:37
구독

"내일 대통령실 이전 비용 예비비 신청"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이 1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스1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이 1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스1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회동을 위한 실무협상이 21일 재개된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측은 대통령 집무실 이전 비용인 496억 원에 대한 예비비 신청이 오는 22일 국무회의 안건으로 상정될 수 있다고 밝혔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브리핑을 통해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과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이 오늘 만날 가능성이 높다"며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좋은 결론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전날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을 공식화하면서 496억 원이 소요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윤 당선인 측은 이를 정부 예산 중 예비비로 충당하겠다는 입장이다. 김 대변인은 이에 "기획재정부와 행정안전위원회 검토를 거쳐 내일 국무회의에 상정될 것으로 안다"고 했다. 또 "국방부의 이전은 군 통수권자인 현 대통령의 지시사항에 해당될 것"이라며 "(대통령실 이전을 위한) 현 정부와의 협조는 신뢰를 기반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대통령 집무실 이전을 전격 결정하는 과정에서 국민과의 소통이 부족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각계에서 들어오는 국민 여론을 수렴하고 있다"며 언론뿐만 아니라 원내 의원과 유형, 무형 등의 의견을 받고 있다"고 했다.

장재진 기자
강유빈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