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뒤인 21일부터 거리두기 대폭 완화 검토"

입력
2022.03.04 12:06
수정
2022.03.04 14:37
구독

3일 오후 서울 시내의 한 식당에서 모든 테이블이 꽉 찬 상태로 시민들이 식사를 하고 있다. 뉴스1

3일 오후 서울 시내의 한 식당에서 모든 테이블이 꽉 찬 상태로 시민들이 식사를 하고 있다. 뉴스1

정부가 5일부터 다중이용시설 운영시간을 기존 오후 10시에서 11시로 1시간 연장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이번 거리두기 기간이 종료되는 21일부터는 대폭 완화할 방침을 시사했다.

4일 이기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통제관은 "전문가들과 질병관리청 분석 결과 향후 2, 3주 내 정점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면적 거리두기 해제는 위험하다고 판단, 이번 조정은 최소한도로 이뤄졌다"며 "이후 다음번 거리두기 조정부터는 본격적으로 완화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 제1통제관은 거리두기 완화 배경에 대해 "유행규모가 커지고 오미크론의 빠른 전파력 때문에 거리두기의 효과가 저하되는 현황이 나타나고 있다"며 "일상회복지원위원회에서도 방역전문가들은 반대했지만, 경제민생·사회문화·자치안전 등 모든 분과에서는 거리두기 조정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어 "자영업자들은 이번 조정이 기대에 못 미치는 면도 있겠지만, 여러 의견을 수렴해 심사숙고 끝에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라는 점을 이해해 달라"고 덧붙였다.

김경준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