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석열 사전에 정치보복 없다... 文 선택적 분노"

입력
2022.02.10 11:51
수정
2022.02.10 13:41
구독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한국일보 자료사진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한국일보 자료사진

국민의힘은 10일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집권 시 문재인 정부 적폐청산 수사' 발언에 사과를 요구한 것에 대해 "윤 후보 사전에 정치보복이란 없다"고 반박했다.

이양수 국민의힘 선대본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 대통령이 적폐 수사의 원칙을 밝힌 윤 후보를 향해 사과를 요구한 것은 부당한 선거개입으로 유감을 표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윤 후보는 평소 소신대로 검찰의 정치적 중립과 법과 원칙, 그리고 시스템에 따른 엄정한 수사 원칙을 강조했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윤 후보 발언의 취지를 곡해해 정치 보복 프레임을 씌우려 들더니 이제 대통령과 청와대가 가세하는 것인가"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전 정권에 대해 문제점이 발견되면 시스템에 의해 수사를 할 수 있다는 원론적인 발언이지 '보복 수사'를 언급하지 않았다는 게 국민의힘 입장이다.

국민의힘은 그러면서 문 대통령의 발언을 '선거 개입'이라고 규정짓고 반격에 나섰다. 이준석 대표는 페이스북에 "원칙론에 대해서 급발진하면서 야당 후보를 흠집내려는 행위는 명백한 선거 개입"이라며 "앞으로 28일간 청와대가 야당 후보를 사사건건 트집 잡아 공격하려고 하는 전초전이 아니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이어 "중국에는 한마디도 못 하면서 야당에만 극대노하는 선택적 분노는 머리로도 가슴으로도 이해하기 어렵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참모회의에서 윤 후보의 발언에 대해 "현 정부를 근거 없이 적폐 청산 수사대상으로, 불법으로 몬 것에 대해 강력한 분노를 표하며 사과를 요구한다"고 밝혔다고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전했다.

김현빈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