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윤석열, '홍카콜라' 출연한다... 홍준표와 본격 '원팀' 행보

입력
2022.02.05 10:13
구독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해 11월 8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경선캠프 해단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대근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해 11월 8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경선캠프 해단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대근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경선 경쟁자였던 홍준표 의원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다. 홍 의원이 윤 후보 선거대책본부 상임고문직을 수락한 이후 첫 동반 행보다.

5일 홍 의원은 소통 플랫폼 '청년의꿈'을 통해 "윤 후보측 요청으로 'TV홍카콜라' 대담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오는 9일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홍 의원과 1시간가량 대담을 나누고, 구독자 댓글에 실시간으로 답변할 계획이라고 한다.

TV홍카콜라는 대표적인 정치 유튜브 채널로 구독자가 55만7,000명에 달하는데, 대다수가 홍 의원의 지지 기반인 2030세대로 추정된다. 선대본부에선 홍 의원의 본격적인 지원 행보가 청년층 표심 결집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1일엔 이준석 대표와 대구 동성로 거리 유세도 계획 중이다. 동성로 역시 대표적인 젊은층 밀집 지역이다. 홍 의원은 "대구·경북(TK) 민심 때문에 이 대표가 요청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의원은 지난달 19일 당 대선후보 선출 후 처음으로 윤 후보와 만찬하며 선대본부 참여를 논의했지만, 3·9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천 문제 등으로 또 한 번 신경전을 벌이며 대립한 바 있다. 이후 홍 의원은 지난달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정권교체 대의를 위해 지난번 윤 후보와 회동할 때 참여하기로 약속한 중앙선대위 상임고문직을 수락한다"고 밝혔다.

강유빈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