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백신 2월 중순 접종 시작... 성인 미접종 고위험군부터

입력
2022.01.28 14:33

다음 달부터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1, 2차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성인이 우선 대상이다.

28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2월 중순부터 노바백스 백신 접종을 시작하기 위해 사전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바백신은 지난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품목허가를 받았고, 다음 달 둘째 주부터 공급될 예정이다. 접종에 활용될 노바백스 백신은 국내 업체 SK바이오사이언스가 경북 안동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이다. 1인 용량이 주사제에 담긴 형태로 유통되며, 냉장(2~8도) 상태에서 5개월간 보관이 가능하다.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12일 충북 청주시 식약처에서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뉴백소비드’ 허가를 위한 최종점검위원회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뉴스1

노바백스 백신은 18세 이상 미접종자의 1, 2차 접종을 중심으로 시행된다. 18세 이상 가운데 △의료기관·요양병원 입원 환자 △요양시설 입소자 △재가노인·중증장애인을 포함한 거동 불편자 같은 고위험군의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먼저 접종이 이뤄질 예정이다. 2월 중순 시설 자체 접종이나 의료진 방문 접종 방식으로 시작한다.

이들 고위험군 외 18세 이상 미접종자 중 희망하는 사람은 이후 온라인 예약과 의료기관 예비명단을 활용해 접종을 시작할 계획이다.

추진단은 또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1차나 2차를 맞았으나 이후 의학적 사유로 더 접종을 하지 못한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노바백스 백신을 활용한 교차접종도 가능하도록 실시기준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노바백스 백신 접종계획은 초도 물량이 도입되는 다음 달 둘째 주에 별도로 발표된다.

노바백스 백신은 현재 인도와 프랑스, 호주 등에서 승인돼 있다.

임소형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당신이 관심 있을만한 이슈

댓글 1,324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