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손길마저 따뜻" 이재명 유튜브에 등장한 '개+I Believe' 영상 정체는

입력
2021.12.31 09:30
수정
2021.12.31 11:33
구독

'김건희 사과+I Believe' 영상 패러디
이재명에 안긴 강아지 "포근한 품을 내어준 사람"
캠프 측 "반려동물 채널 '재끼찬' 출연 예고 영상"
김형석 작곡가 "노래 사용 OK"

유튜브 '이재명' 화면 캡처

유튜브 '이재명' 화면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가수 신승훈의 노래 '아이 빌리브(I Believe)'를 배경음악으로 넣은 개 영상이 올라와 배경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30일 이 후보의 유튜브 채널 '이재명'에는 '개(犬) 귀여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1분 분량의 영상은 31일 한재웅 수의사와 이찬종 훈련사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관련 유튜브 채널 '재끼찬'에 출연을 안내하는 광고다.

#작곡가님_ 허락받음이란 해시태그가 붙은 영상은 노래 '아이 빌리브'가 배경음악으로 흐르고 초반에는 강아지가 이 후보의 인터뷰 모습을 지켜본다. 자막에는 "바야흐로 견생 3개월, 돌아서려 해도 자꾸만 시선을 사로잡는 그를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적혔다. 이어 이 후보가 강아지를 안고 있는 영상과 함께 "나에게 포근한 품을 내어준 그 사람. 꿈결처럼 내 마음에 파고든 그 사람. 나를 놓아주던 손길마저 따뜻하던 그 사람"이라는 자막이 뜬다.

영상 후반부에는 '아이 빌리브' 노래 가사가 실렸다. 영상은 "나만큼 울지 않기를 그대만은 눈물 없이 나 편하개(犬)"라는 자막이 나오며 '재끼찬' 출연을 안내한다.

예고 영상은 최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의 대국민 사과 영상에 '아이 빌리브' 노래를 삽입한 것을 패러디한 것으로 보인다. 26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김씨의 사과문 영상에 '아이 빌리브'를 배경 음악으로 삽입한 영상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이재명 선거캠프 관계자는 "영상은 재끼찬 유튜브 출연 영상의 예고편"이라고 설명했다. 이 후보는 23일 경기 오산시 반려동물테마파크에서 채널 운영자들을 만나 동물 정책의 미래 방향성, 반려 동물 문화에 대한 생각 등에 대해 얘기 나눴다. 이 관계자는 "채널을 알리고 본 영상을 알리기 위한 티저 영상"이라며 "오늘(31일) 중으로 본편이 공개되면 예고편은 자연스럽게 내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윤주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