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마지막에 인사를"...아이유의 '정거장'

입력
2021.12.29 10:08
가수 아이유가 ‘조각집’ 수록곡 ‘정거장’을 선공개했다. 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아이유가 ‘조각집’ 수록곡 ‘정거장’을 선공개했다. 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아이유가 '조각집' 발매를 앞두고 '정거장' 라이브 클립을 선공개했다. 아이유의 기타 연주, 밴드셋과 어우러진 완벽한 보컬은 베일을 벗을 '조각집'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EDAM엔터테인먼트는 28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29일 발매하는 '조각집'의 수록곡 '정거장'의 라이브 클립을 선공개하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정거장'으로 예고한 '조각집' 감성

공개된 영상 속 아이유는 핀 조명이 비춰진 어두운 무대 중앙에서 모습을 드러내 선공개 곡 '정거장'을 직접 기타로 연주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와 함께 첼로가 더해진 밴드셋이 흘러나왔고, 아이유는 완벽한 하모니를 완성했다. 특히 섬세하면서도 서정적인 아이유의 보컬은 진한 여운을 선사한다.

선공개된 '정거장'은 잔잔한 멜로디와 아이유 특유의 아련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이 곡은 아이유의 미발매 자작곡 중 하나로 알려져 정식 음원 발매를 손꼽아 기다려 온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더 높였다.

앞서 아이유는 '조각집'의 분위기를 미리 엿볼 수 있는 아트워크와 스페셜 티저를 공개했다. 여기에 '정거장' 라이브 클립까지 선공개하며 '조각집'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아이유 '조각집'은 지난 10월 디지털 싱글 '스트로베리 문' 이후 약 2개월 만에 선보이는 곡이다. 올해 다수의 앨범을 발매하며 쉴 틈 없이 달려온 아이유는 '조각집'을 통해 자신의 20대 마지막에 대한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아이유의 '조각집'은 29일 오후 6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