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여러분이 영웅" 임영웅 단독쇼, 시청률 16%…안방극장 채운 감동 물결

입력
2021.12.27 08:42
수정
2021.12.27 09:07
임영웅 단독쇼가 시청률 16%를 기록했다. 물고기뮤직 제공

임영웅 단독쇼가 시청률 16%를 기록했다. 물고기뮤직 제공

송년특집 '위 아 히어로 임영웅'이 시청률 16%를 돌파, '임영웅 파워'를 입증했다.

2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6일 방송된 KBS2 '위 아 히어로 임영웅'(We're HERO 임영웅)'은 전국 기준 시청률 16.1%를 기록했다.

'위 아 히어로 임영웅'은 KBS가 나훈아, 심수봉에 이어 임영웅과 손잡고 마련한 송년특집 단독쇼다.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우승 후 독보적인 사랑을 받았던 임영웅의 데뷔 후 첫 단독쇼에 큰 관심이 모였다. 특히 임영웅은 이번 공연의 의미를 더하고자 노 개런티로 출연했다.

이날 임영웅은 첫 단독쇼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친 채 관객들을 만났다. 임영웅은 "정말 긴 시간 동안 많은 분들이 힘겨운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여러분 모두가 영웅이다. 이 시간이 어느 때보다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래하겠다"면서 공연의 포문을 열었다.

임영웅과 아이키가 퍼포먼스 호흡을 맞추면서 보는 재미를 더했다. KBS2 영상 캡처

임영웅과 아이키가 퍼포먼스 호흡을 맞추면서 보는 재미를 더했다. KBS2 영상 캡처

임영웅과 아이키의 특별 무대도 펼쳐졌다. 이날 임영웅은 "어렸을 때 내 꿈은 히어로가 되는 것이었다. 소방관도, 경찰관, 슈퍼맨도 꿈꿨다. 하지만 내가 진짜 되고 싶었던 히어로는 댄싱 히어로"라면서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댄스 퍼포먼스를 시작했다. 이 가운데 임영웅과 훅(HOOK) 크루, 아이키의 댄스 호흡도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처럼 눈과 귀가 호강하는 무대가 연이어 펼쳐졌다. 임영웅은 미공개된 첫 정규앨범 중 1개의 신곡을 최초 공개하며 컴백을 기다리는 팬들에게 보답했다.

공연 말미 임영웅은 "힘든 삶에 제 노래가 위로가 되고 힘이 되셨다는 말씀에 내가 뭐라고, 가진 것에 비해 과분한 사랑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누가 누구를 변화시키고 행복하게 해 준다는 것은 기적과도 같은 일이다"면서 다시 한 번 팬들에 대한 애정을 밝혔다.

이어 "겨울이 지나고 또다시 따뜻한 봄이 오듯 힘든 시간이 지나고 나면 우리 일상에도 행복이 찾아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한 해 고생 많으셨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다시 만날 때까지 건강하고 행복하셔야 한다. 진심으로 사랑한다. 여러분, 건행"이라며 공연을 마무리했다.

한편 이날 '위 아 히어로 임영웅'의 시청률 기록은 지난해 KBS의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콘서트' 시청률인 29%보다 낮은 수치다. 다만 심수봉 단독쇼 '피어나라 대한민국'의 기록 11.9%보다 큰 폭으로 상승했다.

우다빈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