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김건희 허위경력 지적에 "결혼 전 일, 윤석열에게 묻지 말라"

입력
2021.12.14 09:35
수정
2021.12.14 13:55
구독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실이 아닌 의혹은 직접 해명하면 돼"
"이재명은 전과 네 개, 우린 해명하라 종용 안 해"
"김건희, 대중에게 노출되면 이미지 좋을 것"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장애인본부 전국 릴레이정책투어 출정식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 배우한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장애인본부 전국 릴레이정책투어 출정식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 배우한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4일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가 과거 수원여자대학에 제출한 겸임교수 지원서에 경력을 일부 허위 기재한 건 등을 두고 "윤 후보와 결혼하기 한참 전 있었던 일"이라고 밝혔다. 부인 문제가 윤 후보로 확산하는 상황을 경계한 것이다.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한 이 대표는 "대부분의 의혹은 윤 후보와 결혼하기 한참 전에 있었던 일이기에 이를 감안해서 보면 될 것"이라면서 "윤 후보가 부인의 처신을 놓고 결혼 이후에 제지하지 못했다면 비난을 받을 가능성이 있지만, 결혼 전 일을 갖고 윤 후보에게 책임을 묻는 것은 과하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후보자의 배우자에 대한 보도나 관심이 많아지고 있지만 저는 그중에는 상당히 사실이 아닌 것도 많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후보자의 배우자가 거기에 대해서 사안마다 명쾌하게 해명을 하면 된다"고 말했다.

진행자가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이 된다면 김건희씨는 당연히 영부인이 되기에 결혼 전이었다고 하더라도 '부적절한 행동이었다', '이러이러한 점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고 국민들 양해를 구하고 죄송하다는 최소한 도의적인 입장 표명은 있어야 하지 않는가"라고 하자 이 대표는 "국민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지점이 있으면 할 수 있겠지만 지금 단계는 결혼 이후의 사안도 아니기에 그런 여론도 비등한 상황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아울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한 의혹을 끄집어내면서 "상대 후보자와 비교하면 곤란하지만, 이 후보는 본인 과오로 전과(前科)가 네 개 정도 있다. 그렇다고 저희가 그 부분에 대해 매일 사과하라고 종용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대선이란 것은 후보자와 후보자 가족 모든 것을 총체적으로 국민들이 평가하지만, 표로 결국 뽑는 것"이라며 "결국 이재명 후보가 전과 있다는 것 모르고 지금 찍은 사람 없다. 다 여러 복합적인 평가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선출직이란 것이 상당히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일명 '김건희 리스크'가 없을 것이라며 "이미 지난 1년 가까이 우리 후보자의 배우자에 대해서 굉장히 여권과 주변에서 많은 공격을 해왔는데 후보자의 배우자가 저도 실제 만나본 결과 대중에게 노출돼도 지금의 그런 상황 속에서 만들어진 이미지보다 좋은 느낌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인현우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