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엑스×군산대 '방구석물류시즌2' 공개

입력
2021.12.02 23:59
SNS에 전체 무료로 공개
'네카쿠배'와 풀필먼트를 알려준다

비욘드엑스 제공

전자상거래(e커머스)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풀필먼트(Fulfillment)를 비롯한 물류서비스에 대해 알려주는 온라인 교육영상이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무료로 공개됐다.

물류전문콘텐츠채널 비욘드엑스(beyondx.ai)와 군산대 국제물류학과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에 지친 학생을 위해 현장 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는 비대면 현장수업 '방구석물류 시즌2'를 공동제작했다고 2일 밝혔다.

방구석물류 시즌2는 총 9편으로, 강의 7편에 대담 2편으로 구성됐다. 네이버와 쿠팡, 카카오, 배달의민족, 마켓컬리, 당근마켓, 무신사, 오늘의집 등 플랫폼 사업자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생활 물류 관점에서 바라 본 강연('네카쿠배 경제학' 저자 김철민)을 시작으로, 이커머스 생태계가 물류에 열광하는 이유(이미준 지그재그 PM), 물류 전공자가 말하는 풀필먼트 현장 업무 이야기(양거봉 다노SCM팀장), 쿠팡의 풀필먼트 성장기(엄지용 커넥터스 운영자), 글로벌 해운물류 시장과 디지털 플랫폼 혁신(최나영환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박사) 등이 공개됐다.

군산대 국제물류학과 졸업생인 2011학번 홍도연 롯데백화점 대리와 2014학번 하성한 코레일로지스 주임도 함께 참여해 현업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원승환 군산대 국제물류학과 교수는 "방구석물류 시즌2는 코로나로 대면 특강, 현장 견학 등이 어려운 상황에서 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물류 분야 최신 이슈를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시즌1의 반응이 좋아 시즌2까지 오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철민 비욘드엑스 대표는 "물류 현장 방문이 쉽지 않은 학생들에게 현업 전문가가 직접 들려주는 현장의 이야기를 강의와 인터뷰 형식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네카쿠배마당무오 등 일상 생활에 친숙한 플랫폼들과 이들의 비즈니스 모델 완성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물류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폭넓은 진로 선택의 기회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창훈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당신이 관심 있을만한 이슈

댓글 1,324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