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생방 1시간 전 출연 취소? CBS "방송은 공공재" 유감

입력
2021.12.02 10:00
수정
2021.12.02 11:04
구독

김종인 1일 CBS '한판승부' 출연 예정
제작진 "갑자기 취소 통보....유감"
김 전 위원장, 오전 박용진 출판기념회 참석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서울 종로 교보타워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오대근 기자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서울 종로 교보타워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오대근 기자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CBS 라디오 '한판승부' 출연을 1시간 앞두고 출연을 취소하겠다고 알렸다며 CBS방송 측이 유감을 표명했다.

'한판승부'의 진행자인 박재홍 CBS 앵커는 1일 오후 진행된 방송에서 "오늘 한판 승부 100회 특집 1부에선 김종인 전 위원장의 스튜디오 출연이 예정돼 있었는데 생방송 1시간여 전에 갑자기 출연 취소 통보가 왔다"며 "제작진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 앵커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오늘 '한판승부' 100회 특집 1부에서는 당초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의 스튜디오 출연이 예정되어 있었는데 생방송 1시간여 전에 일방적으로 출연 취소 통보를 하셨다"고 알렸다.

이어 "방송은 선대위가 아니라 공공재다. 청취자와의 약속"이라며 "여러 사정이 있겠지만 지금까지도 아무런 사과 말씀 없이 일방적인 방송 출연 취소 통보에 다시 한 번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교보타워에서 열린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출판기념회에는 별 변동 없이 참석했다. 박 의원은 김 전 위원장이 2016년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를 지내던 당시 비서실장을 맡았다. 이 자리에서 김 전 위원장은 국민의힘 당내 혼란에 관해 기자들이 묻자 "나한테 그런 것 물어보지 말라. 나는 전혀 뭐가 돌아가는지 모르는 상황"이라고 답했다.

인현우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