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김종인 박사님 얘기는 안 하는 게 바람직"… 선대위 출발시켰다

입력
2021.11.25 14:00
구독

약자와의동행위원장 직접 맡기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 참석하기 위해 이준석 대표와 함께 입장하고 있다. 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 참석하기 위해 이준석 대표와 함께 입장하고 있다. 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5일 "선거 운동이 더 지체돼서는 곤란하다. 1분 1초를 아껴 가면서 뛰어야 될 그런 상황"이라며 선거대책위원회 추가 인선을 단행했다.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을 것으로 예상됐던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일단 합류하지 않는다.

윤 후보는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압도적 정권교체를 위한 대장정을 시작하겠다"면서 6개 분야 총괄본부장 인선을 확정했다. 정책총괄본부장에 원희룡 전 제주지사, 조직총괄본부장에 주호영 의원, 직능총괄본부장에 김성태 전 의원, 홍보미디어총괄본부장에 이준석 당대표, 총괄특보단장에 권영세 의원, 종합지원총괄본부장에 권성동 사무총장이 임명됐다. 약자와의동행위원회는 윤 후보가 직접 위원장을 맡는다.

공보 실무는 조수진 최고위원이 공보단장을 맡아 총괄한다. 이명박 정부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박정하 강원 원주시갑 당협위원장이 공보실장으로 배치됐다. 선대위 대변인단도 보강됐는데, 전주혜·김은혜 의원과 김병민 전 비대위원, 원일희 전 SBS 논설위원이 추가됐다.

김 전 위원장의 합류 불발에 따른 잡음이 이어지고 새로운 인물이 보이지 않는다는 비판이 있는 점을 감안한 듯 윤 후보는 "선대위 구성은 한 번에 전부 마무리해서 발표하는 것보다 일단은 우리 당에서 출발되는 선대위 조직을 먼저 구성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전 위원장의 추가 합류 가능성에 대해 묻자 윤 후보는 "김박사님 관련 얘기는 더 말씀 드리지 않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향후 선대위 추가 인선과 방향에 대해 윤 후보는 "중도와 합리적 진보까지 아우르는 모습을 통해 더불어민주당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며 "공정과 상식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신 분들을 삼고초려해서 모시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강유빈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